"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365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우측귀는 중이염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하였으며 좌측은
우측이 중이염수술후 더않들려 물나나 수술않고 부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치료만
받고 있으며 남편이 대상포진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199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씩 구입했지만 제대로 들리지않자
신규구입하라하여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사용법알려주지않아 교회에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창피를 당하고 많이 울었다는 사연과 개가 물어뜯어 폐기했다
하였습니다.
또다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했으나 또다시 실패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조립제작하면서 보청기점 운영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313 BTE 귀걸이형
보청기를 70만원,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13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나 만족하지못해 고민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신문광고내용보고 용기내어 2011년12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2개 보청기의 불편한 문제원인은 이어몰드와 외이도공간이
맞지않은 외부피드백현상임을 설명하고 이어몰드 재제작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고객은 병원진단시 감각신경성난청에 해당되나 그동안 이러한 난청에 사용하는
보청기기능을 추천받지 못하였고 사용중인 보청기의 내부트리머조절로 불편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으나 이러한 조절과정이 조치않된것 같으며 무엇보다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한 제대로된 조치가 않된 것이 안타까운 사례였습니다.
12월17일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보청기볼륨 3/4지점에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하였으며 고객은 외부피드백이 발생해도 느끼지 못했다며 양심적으로 살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지만 당연히 보청기상담사로서 해야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가져온 보청기확인결과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313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조립제작하는 타보청기점구입)는 외부피드백현상이,
대한보청기사 STAGE ISG393-VI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며느리 고향사람이 근무
하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도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귓본과 비교하여 설명한후 이어몰드 제작하도록 의뢰한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13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조립제작하는 타보청기점구입)는 고양이가 물어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하였지만 사용하지 못한다고하여 폐기하였으며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기억하지를 못했는데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보청기광고판을보고 방문하였다며 그동안 보청기로인한 불편과
불만족하였던 사연들을 이야기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