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항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402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 부산 영도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우측귀는 고막천공
으로 보청기착용은 않된다며 일상생활에 불편하면 좌측에 보청기하라하여 병원과
연계된 부산 중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SG906 귓속형보청기를 70
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가 재방문하였더니 더이상
조절?되지않는다함으로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3년5월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우측은 거의
들리지않으며 보청기효과없고 좌측은 보청기효과있다며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
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제품을 추천하였다고 하였으며
한번의 보청기실패경험있어 인터넷검색과 한미보청기 고객인 친구(3643)소개로
보청기상담차 딸과 함께 2013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제품중에서 기능별,가격별로 안내하였으나 사위가 의사
이고 상담고객또한 보청기실패 경험있음으로 주변의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하면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7월27일 딸과 재방문하여 그동안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았고 한번 보청기실패한
경험때문에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어
재방문하였다며 보청기상담할때 안내받은대로 잘관리해달라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좌측)로 결정하였습니다.
2013년8월1일에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법과 보관방법을 교육한다음
딸에게 모친의 보청기사용시 옆에서 챙겨야하는 것들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8월5일에는 보청기착용한후 TV볼륨이 24에서 14로 줄어들었으며 그동안 듣지못한
여러가지 소리에대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3차과정 진행하면서 안내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방법 문제로
재교육하였으며 보청기착용시간이 하루 10시간 미만임으로 불편함에대해 확인결과
불편함은 없으나 혼자생활하고있어 외출시에 주로 보청기착용한다하여 보청기착용
시간을 늘리도록하였으며 지인중에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방문
하였더니 폐업하였더라며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보청기보관중이라하여 보청기
가지고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이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자 듣기좋아졌다하였습니다.
2014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몇일전부터 보청기감도가 떨어졌다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7000으로 측정한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5년12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청소도 진행하였으며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어 보청기수리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없으면 불편하다함으로 예비보청기에대해 상담한다음
아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9월 제주도 여행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더작아졌다며 방문하여 긴급하게 보청기수리를 요청하였지만 3~4일정도 보청기
수리시간이 소요됨을 안내하자 보청기를 착용하는것이 조금이라도 도움된다면서
제주도 여행다녀와서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12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 MIC입구를 검정스펀지로 막았으며
2016년9월 보청기점검할때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보청기수리 권했지만 진행하지
않았는데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음질을 확인한결과 이상없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수리기간 문제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고
있는 000보청기점에서 즉석수리하였다고하여 보청기 소모성부품에도 출력에따라
해당 부품을 사용해야하고 잘못하면 청각에 심각한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음을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제조사로
보내 보청기성능에대한 측정결과를 확인하지않고는 보청기사후관리를 할수없음을
설명하였지만 이해못하고 000보청기점에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겠다며 퇴실한후
재방문하여 000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을 못한다고하였다며 미안하다며 사과
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 의뢰하였습니다.(부품 출력차이있음)
오늘은 점검된 보청기가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의 보청기점검결과 수리
보고서를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는데 matrix100/23/8에서 matrix94/18/10으로 변경될
정도로 부품출력의 차이가 있었으며 고객도 이번 경험통해 보청기에대한 위험성을
심각하게 인식하였다며 사과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아직도 많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즉석수리"등을 내세워 보청기고객에게 피해주는
무책임하고 위험한 업무형태가 발견되고 있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라며 의료기기인
보청기는 보청기의 기능(출력등)과 피팅프로그렘의 연동성이 있어야함으로 기기인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에서...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구입한 보청기를 이용하여
위험하지않고 불편하지않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제대로
선택하여야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보장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