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중이염수술로 인한 외이도 변형과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해 진행하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2. 11. 18:02

경상남도 김해시에 사는 1955년생인 여성고객(13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1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165만원을 주고 구입한 2채널기능의 보청기가

불편하여 2005년9월 지인에게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받고 방문하여 상담을 하고 신뢰하여

보청기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았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본인 청각

상태에 비해 조절기능이 부족한 것을 알게되어 2006년9월부터 양쪽에 8채널10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6월에는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위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증폭상태를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을 위해 접수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경우 보청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청각상태에 비해 조절기능이

과다한 경우에는 경제적인 부담을 지게되고 청각상태에 비해 조절기능이 부족한 경우에는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부족한 조절기능으로 불편함을 감수하고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를 세심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조절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함으로서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될 수 있도록 해야하며

이러한 역할을 하는 보청기상담사를 보청기소비자는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의 조절기능이 많다고 하여도 상담사가 기능에 대하여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반영하지 못한다면 명품악기를 연주실력이 없는 연주자에게 연주하게

하는 것과 같은 경우라 설명할 수 있음으로 현재 사용하는 보청기의 기능을 보청기상담사가

조절기능을 이용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파악해 볼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우측에 중이염수술을 하였는데 보청기착용시 빡빡함과 소리가 큼으로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청각의 변화와 외이도상태 변화로 보청기껍질 재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고

해당 제조사로 의뢰하였으며 재제작후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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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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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