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주변에 보청기 추천할 지인이 많다는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방문한 고객

청력박사 2009. 10. 20. 13:33

경상남도 김해시에 사는 1925년생인 남성고객(283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2007년도에 갑자기 난청이 발생하여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 결과

치료가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에서 부산 서면지역에서 병원과 거래하는 보청기점을

추천받았으나 금전적인 문제로 김해지역의 보청기점에서 TONE와 AGC기능이 내장된 단순증폭

방식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55만원에 구입하여 좌측에 착용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곤란하여 여러차례 방문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아 필요시에만 사용하였다고하며

그동안 신문광고등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나름대로 모았으며 친구와 함께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것이며 사용중인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소비자가격이 30만원인 것을 55만원에 판매하였으며

큰소리에 불편을 호소하자 보청기점에서 내장된 조절기능 이용하지 않고 솜으로 후크를 막아

정상적이지 않는 방법으로 불편사항에 대하여 조치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한번의 실패를 경험한 000고객으로서는 상담과정내내 보청기에 대한 불신으로 경계하는 모습

이었으며 이러한 000고객의 모습을 지켜보는 저의 마음도 편치않았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0 

75 

65 

65 

65 

65 

70 

70 

80 

95 

68 

 우측

55 

55 

60 

65 

65 

60 

60 

65 

65 

95 

75 

6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0 

75 

75 

 

 MCL

95 

90 

90/85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40%

 60%

6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

보청기를 착용하고 좌측은 현재 사용중인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함께 착용하고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도록 추천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의 제안에 동의하여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000고객 및 함께 동행한 친구분은 보청기상담과정을 함께하며 보청기구입이 간단한 것이

아니라는 것에 대하여 알게되었으며 주변에 추천할 지인들이 많다고 불편하지 않고 상담시

약속한 것과 같이 보청기관리를 잘해 달라고 부탁하고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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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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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