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정신적인 문제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여 신규보청기상담한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353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7. 11:5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3533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부터 난청발생하여 경상남도 통영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청력검사과정없이 약물복용 권유하였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6년 경상남도 거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오디나보청기사 D-Linear 단순증폭

방식 좌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고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는 이해못하였습니다.

 

경상남도 양산으로 이사하여 고정적인 보청기관리점 없음으로 그동안 경상남도

양산지역과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건전지구입하면서 보청기청소까지 하던중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수리를 서면지역에서 특정국가명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인터넷검색하면서 한미보청기를 안내해주었다며 방문

하여 한미보청기에서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라도 보청기사후관리위한

청각상태확인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해야만하고 그렇지않을경우

보청기수리접수가 않됨을 안내하자 동의함으로 2011년6월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제공하면서 사용중인 보청기기능에대해 설명한다음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

확인서"에 주의사항 기록하며 교육한후 서명날인받았으며 전자현미경으로 사용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오디나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로 REC내부에

스펀지로 막은 상태(그동안 여러보청기점에서 청소하여 어느 보청기점에서 무슨

목적으로 막은지는 확인않됨)라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여 비용청구없이 처리하자

고객은 한미보청기에서의 상담과정에대해 관심을 보였으며 보청기에 문제있으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부인과 보청기가격을 알아보고자 방문(2011년6월 방문시 사용중인

보청기재활용에대해 문의함으로 신규보청기추천은 하지않았음)하여 남편의 검사

결과와 사용중인 보청기기능상 문제점과 사용효율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며 고객은

신규보청기 구입시까지 사용중인 보청기의 사후관리에 대해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한미보청기에서 배웠던 지식으로 큰소리에

주의하면서 보청기사용한다며 본인사연을 주변에 알리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고객에게 보여주고 제거하였으며 고객은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10월15일 큰소리불편해 필요할때만 보청기착용(10A 건전지하나로 약20일

사용할 정도로 착용시간짧음)하였다며 그동안 한미보청기에서의 설명통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2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소리조절과정중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에 불편하지않음을

직접확인하고 신기해하면서 비로소 보청기에대해 이해하였다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면 기록하여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23일 조용한 장소에서는 말소리가 깨끗하게 잘들리지만 도로소음이 불편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4일 보청기재활2차과정으로 불편은 어느정도 해결되었지만 불만족한 부분에

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10월30일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해결위해 직접 방문

해야하는 불편은 있지만 종합적으로 평가하면 만족한부분이 많다하였습니다.

 

2012년11월5일 보청기착용하고 플레이트부분 누르면 카날앞쪽에 통증으로 불편

하여 재제작위해 보청기수리접수한후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재제작된 보청기는 도착되는데로 택배를 이용하여 자택으로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11월17일 보청기착용시 불편은 개선되었으나 필요에따라 증폭이득을 조절하고

싶은데 트리머볼륨조절기가 없어 경상남도 양산에서 자주 방문하기 불편하다며

설치가능한지 문의하여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필요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고객중 사용환경이나 취향에 따라 보청기사용시 요구하는 편의기능의

요구가 다양함으로 20여개 보청기제조사 제품중 관련 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작은말소리에 구분곤란한 불편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손볼륨조절기부착에 대하여는 좀더 사용하면서

부착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후 손볼륨조절기부착에

대해 그동안 생각해보았는데 불편한 문제있는 경우 한미보청기 방문하면 보청기

소리조절로 해결됨으로 좀더 사용하면서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2월 청소차 방문하여 생활중 불편사항은 그동안 소리조절로 개선되었지만

먼곳의 소리구분에 부족함이 있다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

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듣기에 선명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차 방문하여 듣기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후

불편한 문제가 개선되면 될수록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고 싶어진다 하였습니다.

 

2014년8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1일 경상남도 거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D-

Linear 고막형보청기 트리머조절기를 시계수리점 기사에게 소리올려달라하였는데

잘못하여 트리머조절기를 파손시켰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한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11일 경상남도 거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오디나보청기사 D-Linear

고막형보청기는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인 MIC,REC,트리머볼륨 교체해야한다는

점검의견에 보류하기로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

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16일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며느리와 대화시 

말소리구분 않되었다면서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한다음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에 음감테스트과정으로 보청기착용을 체험하도록하자 도움된다며 가족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커졌다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이 중단되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자극적이자

방문하여 MPO와 압축비율 조절하는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지인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본인이 착용해보았는데 불편하다며 보청기

소리조절가능한지 상담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고막형

보청기(matrix115/50,4채널,소비자가격120만원,트리머볼륨,제조사피팅)로 해당

제조사 확인결과 2015년3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통하여 제작된 보청기로

고객에게 설명하자 얼굴이 붉어지면서? 미안해하였습니다.


2015년9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함으로 말소리

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관련검사한결과 어음분별력 문제임으로 설명하였지만

이해하지 못함으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소리크게하면 말소리를 좀더

잘알아들을까하는 생각에 소리조절하였는데 그렇지않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30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큰소리가

발생하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 문제로 안내하고 볼륨

조절기를 이용하여 전체이득을 낮추어 불편사항을 해결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소리작아지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청소하였고 보청기껍질에 알수없는 물질이 입혀져

있어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없애기위해 본드를 임의로 발랐다하여 전자현미경

으로 보청기껍질상태를 확인시키면서 화학반응으로 외이도내 피부알러지문제를

안내하면서 주의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20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해보니 소리가 큼으로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는 트리머조절기로 직접 조절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5월15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귀지주의)


5월1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경상남도 양산지역에서

안경점하면서 보청기점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청소용솔과 바늘로 청소한후

고장났다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 같은 청소장비는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아들이 부친의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아들에게 확인시키자 부친이 경상남도 양산

지역에서 안경점하면서 보청기점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청소용솔과 바늘로

청소한후 소리나지 않았다며 미안해하여 제거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시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아들이 보청기만 오전에 가지고 방문,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했으나 보청기에 건전지를 거꾸로하여 억지로

넣다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었다면서 아들이 재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도어핀고정,점검,세척)


오늘은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면서 제거한후 아들은 부친이 건강문제로 

요양병원에 입원예정인데 정신적인 문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분실하였다면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여 귀걸이형보청기에대해 안내후 이어몰드제작에

필요한 귓본채취하기위해 방문해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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