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전북 장수군에서 방문한 보청기고객(외지지역에서 보청기상담차 방문시 유의사항)

청력박사 2009. 5. 13. 14:44

전라북도 장수군에 사는 1926년생인 남성고객(23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벌초하다 분실하여

아들과 함께 2005년9월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제작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보름전부터 보청기의 증폭소리가 들리지 않아

오늘 시간내어 전라북도 장수군에서 부산의 본 한미보청기까지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수리를 의뢰하였으며 보청기수리비용 발생시 사전에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부산지역이 아닌 외지에서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경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문제와 사후관리에 대한 문제에 대하여 충분하게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과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에 대한 정보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해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지역내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도록 권유하나

000고객과 같이 지역간의 이동거리의 불편이 있어도 감수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본 한미보청기와

함께하겠다고 동의하는 경우에는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이 아닌 외부지역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고자하는 경우에는 방문전에

지역내의 보청기전문점의 보청기상담사와 충분하게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기 바랍니다.

상담결과 만족한다면 지역내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내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불편한 사항이 있어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보청기반품 및 환불기한내에 사용중인 보청기를

처리하시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내의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상담을 받은 것과 같은 방법으로 보청기기종선정과정을 

진행한다면 본 한미보청기에성의 상담을 중단하고 타보청기전문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신뢰하여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

과정에서 제시한 보청기예상사용효율이나 보청기사용에 대한 불편사항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보청기반품 및 환불기간내에 구입대금을 환불받아 타보청기전문점에서 상담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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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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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