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전반적인 보청기사용에는 만족하나 작은소리에 불편으로 CR과 TK에 대한 조절을 실시한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1. 4. 15:03

부산 용호3동에 사는 1978년생의 여성고객(62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릴때 열병으로 난청이 있었는데 중학교 3학년시절에 난청이 더 심해졌다고 합니다.

본 한미보청기가 3번째라면서 2007년3월 남편과 처음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시 경계심으로 무척 조심스러워했던 모습이 기억나는 청각장애3급 보청기고객입니다.

본 한미보청기 인근에 있는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그동안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큰소리에 자극이 있고 머리도 아프고 하였지만 다른 대안이 없어

계속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보청기수리 문제로 다툼이 있은 후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남편과 방문하여 상담을 하게된 것이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한 결과를 가지고 000고객에게 4채널

8밴드 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고 동의하에 양쪽귀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사용후 일상생활에서 큰소리에 대한 자극으로 느끼던 불편함은 없어지고 개선되었고

유무선 전화통화에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여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6월에는 남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를 알아듣기가

곤란하다는 불편을 이야기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시연을 통해 소리조절하였습니다.

그리고 청각에 대한 정보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고객과 상담사간 공감대형성으로 보청기사용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2009년12월에는 예비보청기를 상담하기 위해 방문하여 양쪽으로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을 채취하였는데 본 한미보청기 방문전 인터넷으로 제품사양을

확인하였고 몇곳의 보청기점에서 상담하였으나 본 한미보청기같이 음감테스트과정이나

소리조절에 대한 시연과정없이 상담함에 미련없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나 청각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000고객과 같이 상담과정 및 재활과정에서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청기재활관련 업무능력이 부족한 상담사로부터

보청기를 구입하여 구입가격의 50%이상 차지하는 보청기재활업무를 제대로 받지 못한다면

지속적인 재활과정이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는 의미가 없음으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관련

업무능력을 보청기구입전 상담과정에서 필히 확인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위해 방문하였는데 전반적인 보청기사용에는 만족하였으나 

작은소리구별에 불만족한 부분이 있어 방문하여 CR과 TK에 대한 조절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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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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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