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누나의 보청기상담을 위해 미리 카페가입후 자료를 열람하며 준비한 여성보청기고객의 남동생

청력박사 2010. 1. 5. 13:50

부산 암남동에 사는 1980년생의 여성고객(76)이 남동생과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으로 보청기를 사용하였고 어머님은 울기도 많이 했다 하였습니다.

어릴때부터 난청으로 제대로 듣지 못해 여러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2000년에 동구지역에 있는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던 보청기점에서 140만원을 주고

양쪽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우측보청기는 큰소리에 귀가 아파 거의

착용을 하지 않았고 좌측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방문전 소리가 나지 않았다고 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밧데리단자 유격이 맞지않아 접촉이 않되어 발생한 상태였음으로

조치하였으며 이과정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신뢰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해 증폭이득이 부족하고 큰소리에

대해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것이 불편한 문제로 확인되어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 사용을 권유하였으나 000고객이 노출문제로 거부하여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설득하여 2004년12월부터 1채널기능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귀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일본에 있는 동안에는 보청기를 양쪽으로 사용중임으로

인편이나 본인이 귀국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청소 및 점검을 받았던 고객입니다.

한국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 000고객의 어머니도 저와 상담하면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게되어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해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지인들이

있는 경우 본 한미보청기로 안내해 주고 있는데 보청기는 신체의 일부분으로 일상생활에서

대인관계시 하루종일 사용하게 됨으로 보청기사용자가 누구보다 불편한 것과 불편하지 않고

도움이되는 것에 대하여 알게되며 상담사의 재활업무능력에 대하여 평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는 보청기고객 및 가족들의 만족을 통한 마케팅전략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2009년8월에는 그동안 일본에서 생활함으로 확인하지 못하였던 청각변화를 알아보기위해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작동하지 않는 좌측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 보내어 점검하였습니다.

어제 저녁에는 누나의 보청기구입 상담을 위해 남동생이 본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는

"맑고 좋은소리"카페에 가입하여 자료를 열람하하며 나름대로 상담시 점검사항에 대해

준비하여 2시간이상 보청기상담과 질문에 대해 답변을하면서 상담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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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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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