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저가의 보청기라도 내장기능을 적절히 이용하면 보청기사용이 편안해집니다.

청력박사 2009. 8. 6. 11:59

부산 재송2동에 사는 1933년생인 남성고객(58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2급으로 현재 matrix142/79의 고출력용인 주머니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본 한미보청기와의 인연은 2005년10월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5년11월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에 구입하였고 2001년1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보청기를 착용해도 큰소리만 듣는 용도로 사용하다 본 한미보청기에

건전지 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받다가 2008년2월 사용중인 보청기의 증폭출력이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하여 낮은 것이 제대로 듣지 못하다는 사실을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알게되었으나 귓속형보청기보다 큰 보청기에 부담을

느꼈으나 설득하여 matrix139/76인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였다가 2008년3월 

matrix142/79의 고출력용인 주머니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어팁이 노후되어 빠짐으로 교체하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그동안 보청기

사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까지 불편없이 잘듣고 있으며 늦었지만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본인의 청각에 대한 상태와 보청기에 대하여 알게되어 행운이라

하였으며 앞으로 귓속형보청기로도 본인의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가 개발되면 알려

달라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라면 가격이나 기능에 관계없이 좋은

보청기이며 아무리 기능이 많고 가격이 비싼 보청기라도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에 맞도록 최적의 상태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못한다면 의미없는 것입니다.

000고객의 경우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효율이 없었던 이유는 증폭이득이 부족하였던 것이며

저가의 주머니형보청기를 사용하지만 보청기자체에 내장된 볼륨조절기와 GO,HN,PC기능을 

이용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최소화하도록 조정해 줌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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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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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