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자체제작한것으로 추정되는 보청기껍질에 "REXTON. KOR. Sterling 10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805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8. 8. 13: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805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당뇨약을 2000년경부터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05년경 부산 연제구 

거제동지역 부산의료원에서 갑사상선수술후 약물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40년이상 고부간의 갈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으며 2017년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었으며 2019년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은후 부산 

동래구 수안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REXTON. KOR. Sterling 10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렉스톤보청기사 matrix113/50,12채널,소비자가격

210만원,렉스톤보청기사에서 제작하지않고 자체제작한것으로 의심됨)를 400만원

인데 200만원(보조기기지원금 1,179,000원+본인부담금 821,000원=2,000,000원에 

양쪽으로 구입함,의료법위반과 기만상술로 의심됨)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조절받았지만 

해결되지 않았으며 말소리구분도 갈수록않되고 이명현상도 발생하여 고민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REXTON. KOR. Sterling 10 CIC"로 표시된 자체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수안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구입) 구입할때와는 보청기상담이나 조절과정이 많이다르고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려 도움된다면서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지원받은 장애인보조기기를 수급자 본인의 주변여건과 개인사정 등으로 

본인이 보유하지 않은 경우,타인에게 임의 양도한 경우,다른 장애인보조기기와 

바꾸어 사용한경우 등 부당한 방법으로 의료급여를 받은 경우에 해당되어 처벌

받게된다는 공문내용 안내후 보청기구입점에 보청기불편사항을 해결해주던지,

아니면 반품하여 환불해줄것을 요구해보고 않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본인의

사례에대해 구제받을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안내후 상담종료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5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