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자기 얼굴에 침뱉기 설사 사실이라 하더라도...인터넽의 위력을 느낀다면...(보청기소비자의 변화 필요)

청력박사 2009. 9. 25. 12:13

자기 얼굴에 침뱉기 설사 사실이라 하더라도

무용담삼아 자기 자랑 떠벌리는 님아

인터넽의 위력을 느낀다면 이런 글 쉽게 올리는거 아님니다

http://blog.daum.net/sorisem001/13066318 08.06.07 10:02

 

보청기 소개료 보다는 만족으로 소개하는 고객에게 보답하세요(글내용임)

1926년생의 여성고객분이 같은 동네에 살고있는 1927년생의 친구분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같이 방문한 친구분과 상담하면서 전해들은 사연이 있어 기록으로 남깁니다.

살고있는 동네에 보청기점이 있는데 보청기를 구입할 사람을 소개해주면

\30,000원정도를 소개비로 소개한 사람에게 준다고합니다.

방문한 여성고객도 이러한 과정으로 잘한다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소개하는 사람의 이야기와는 달리 불편하여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였고

그러다가 친구분이 부산으로 보청기 소리조절차 방문한다하여 함께 방문하였다고합니다.

친구분의 소리조절과정을 살펴보고 본인도 상담하고 싶다하여 관련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상담과정을 함께한 후 보청기는 구입시 잘알아보아야겠다고하였습니다.

저와 상담하기전에는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하는 줄 몰랐으며

불편한 점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는줄 알았으며 소개비 받는 재미에

주위의 친구들에게 권유하였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아야겠다고 하였습니다.

소개해 주었는데 잘못되어 나중에 소개해준 보청기점이 실력부족이라고 밝혀지면

그 얼굴을 한동네에서 어떻게 보냐면서 소개에 신중해야겠다고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취급하는 상담사여러분!!!

고객에 대한 최대의 서비스는 청각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그에 맞는 보청기기종선정...그리고 최적의 소리조절과정과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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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 같이 판매로 종결되는 일회성 판매 상품이 아닙니다.

개개인별로 다른 청각상태에 대하여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불편하지 않도록 사후관리를하는 서비스료가 포함된 상품입니다.

그러나 아직 우리나라 현실은 이러한 보청기에 대한 상품개념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으며 보청기를 판매하는 상담사중에도 이러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 보청기를 판매하고도 사후관리가 제대로 실시되지

못함으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거나 어쩔수없이 상황에 따라

불편하지만 참고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소비자도 많은 실정입니다.

엄연히 보청기구입후 상담시와 달리 불편하다면 반품 및 환불받을 수 있는 보청기를

제작하여 사용한 것임으로 반품 및 환불이 않되는줄 알고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는 것으로 진정으로 직업윤리를 가진 보청기상담사라면 이러한 원칙을 지키지 않아

피해를 보는 보청기소비자를 위해 제도개선이나 실패하지 않는 보청기구입방법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파해야할 것인데 위의 자료에 대하여 반대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이글을 작성한 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직업윤리나 보청기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고

귀하의 보청기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규정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귀하나 귀하의 부모님 및 가족들이 난청으로 보청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할 때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면

귀하는 소비자로서 어떠한 마음과 조치를 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진정으로 귀하의 보청기점을 찾는 보청기고객을 생각한다면...

보청기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직업적인 윤리의식을 가지고 있다면

우물안 개구리같은 생각은 하지 않지 않을까요....

오히려 잘못된 보청기판매나 보청기재활과정으로 고통받는 보청기소비자를 위해

올바른 정보를 보청기소비자에게 알리고 더이상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보청기상담사로서 존경과 신뢰를 받는 세상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