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일상생활용 보청기와 신체검사용 보청기를 용도에 맞게 소리조절하여 사용하는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10. 13. 18:50

부산 당감4동에 사는 1970년생의 남성고객(188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본인은 그동안 난청인줄 모르고 생활하였는데 최근에 취업문제로 신체검사를 받으면서

고주파난청으로 결격처리되어 2008년11월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 되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게 되었다고 하였으나 함께 상담에 참여한 부인의

정보로는 20여년전부터 말소리구분을 하지 못하였고 실제로 가정내에서도

텔레비젼시청시나 말소리를 크게해야 됨으로 난청이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군생활전 이어폰사용을 자주하였으며 그동안 제지업체,조선소 등 소음이 많은곳에서

10년이상 근무하였으나 소음방지구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으며 최근에 신체검사에서

결격사유가 나오면서 소음방지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신체검사용도의 사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보청기 사용이 필요하여 두가지 용도를 충족하는 방향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하기로 하였던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소음환경에 대한 대비로 개인용도의 맞춤형 소음방지구도 맞추었으며

채용신체검사에 합격한 후 일상생활용으로 보청기소리조절을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직장에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를 실시함으로 일상생활용보청기를 청력검사용으로

용도변경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소리조절을 통하여 합격반응점내에 맞추어 소리조절을

실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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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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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