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병원을 통해 2번이나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실패하여 자녀몰래 구입해야...

청력박사 2009. 10. 15. 16:33

부산 남항3가에 사는 1936년생인 여성상담고객(281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20년전 이명현상으로 대학병원 2곳과 개인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대학병원에서 이명치료를 위해 1만원씩 주고 10번의 귀주사를 맞았으나 맞을때만 이명현상이

개선되고 지나면 계속 이명현상이 발생하여 치료를 중단하였으며 난청으로 보청기를 권유하여

자녀들이 돈을 모아 병원에만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보청기를 우측에 160만원을 주고 고막형

보청기를 하였으나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였고,난청으로 불편해하는

장모를 위해 사위가 다니는 대학병원에 보청기를 거래하는 보청기점에서 170만원을 주고 

귓속형보청기를 2007년도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또 실패하였다며 주변에 사는 지인이

특정국가의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는데 잘들린다고하여 이번에는 가족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본인이 저축한 돈으로 보청기를 구입해야 되며 또다시 실패하지 않기 위해 하루종일 서면지역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상담하고 있다며 본 한미보청기는 간판을 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85 

80 

75 

75 

70 

65 

70 

75 

95 

95 

73 

 우측

60 

65 

65 

70 

70 

70 

70 

75 

80 

95 

6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95 

95 

85 

 

 MCL

100 

100 

95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15%

 40%

4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상담 및 재활과정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며 아직 방문하지 않은 보청기점도 상담을 통하여 비교하도록 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신뢰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선정하여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이 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현재까지 보청기를 상담한 것을 종합하면 본 한미보청기와 같은 상담은 처음

이라하였으며 다른 보청기점도 상담하고 최종 결정하겠다고 하였으며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000상담고객과의 상담에서 파악한 문제로는 보청기상담사가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대하여

명확히 알려주지 않았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에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한 것이 원인으로 파악되었습니다.

000상담고객은 구입했던 보청기를 가져오지 않아 보청기기종에 대한 파악은 되지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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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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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