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청소년난청·인공와우관련

인공와우수술한 귀에다 보청기를 착용한다고하여 수술한 병원에 알아보도록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99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10. 30. 15:5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9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대장암으로

절제수술한후 약물치료중이며 1972년부터 중이염으로 좌측귀는 고막천공상태

이며 이명현상이 좌측귀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에서

2019년 진료결과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과 연결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7/50,6

채널,소비자가격320만원)를 1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잡음

심해 방송볼때나 교회참석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5월 갑자기 귀가 더나빠지자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

백병원에서 1주일동안 약물치료받아도 차도없어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하면서 2주동안

주사와 약물치료받아도 청력회복되지않자 인공와우수술을 추천하면서 청각

장애등급 받기위해서는 검사일로부터 장애판정까지 6개월이상 걸린다고하자

아들이 인터넷검색하던중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 게제된 보청기

관련 게시글을 읽어보고 전화상담한후 상담차 2022년6월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CIC P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

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결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 구입시 상담과 검사하던 과정과는 차이있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도움된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출력을 확인하여 부족시 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될수있음과 청각장애등급 진행에 대하여도 안내하고 그동안 병원에서 청력

검사한 의무기록사본을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1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고객은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CIC P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결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 구입시에는 제작된 보청기를 그냥 착용?

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차이가 많다고 하였습니다.

 

6월20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설명

한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6월30일 쉘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

2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으며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해 3번검사

한후 주민센터에 검사자료를 제줄하였는데 2020년12월 청각장애 "경증"등급

나왔는데 복지카드를 신청하지않은 상태라하여 상향등급받기위해 신청하면서

장애인증명서 발급받아왔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기존보청기와

똑같이 신규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7월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작성한후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는 반품처리하였습니다.

 

7월20일 보청기소리가 약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과정 진행을

하였습니다.

 

2022년8월1일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주방에서 설거지하는 소리가 불편한점

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9일 보청기구입한지 한달되자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받기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고 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를 받았습니다.

 

2022년10월 보청기착용중 철소리난다며 방문,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3년11월 쉘교체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검수결과

수리과정중 피팅프로그렘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2023년5월경 우측에 인공

와우수술(가능하면 청각상태가 더좋지않는 좌측에 수술할것을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권유했음) 하였다며 방문하여 머리감은후 젖은 상태에서 연결장치

착용시 고장날까 걱정되어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

nia Insio 5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착용하거나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하는 경우있다하여 인공와우에대해 재설명한후 수술한 병원에 보청기착용시

도움되는지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g/162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