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이비인후과 병원통하여 구입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원인 대부분은 보청기상담사들의 업무능력 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청력박사 2017. 12. 5. 16:59

난청으로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진료와 청력(청각)검사후 치료나 수술로는 

청력회복이 불가능하여 보청기사용이 필요하여 보청기상담하는 경우 

이비인후과 병원검사자료(기도검사,골도검사,어음검사 등)만으로 병원과 

리베이트 계약된 보청기점이나 지정된 요일이나 일자에만 병원으로 출장나오는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가격표로만 보청기상담을 한다면-컴퓨터의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지않고 여러가지 모양의 보청기를 이용하여 소리만 들려주면서 마음에드는 

보청기소리를 고르라고한다면(큰소리에대한 불편여부와 불편사항에대해 

개선하기위한 관련 검사과정없이) 보청기재활업무에대한 기본적인 업무능력이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고 보청기구입결정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이비인후과 병원을 통하여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수없이 보청기소리조절받아도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실패한 보청기상담고객의 공통점은 

보청기기계성능 문제라기보다는 난청인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보청기조절기능이나 

출력등의 선택이나 보청기판매후 발생하는 보청기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들의 업무능력 문제로인한 

보청기불편과 실패였음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확인되고 있음으로 

신뢰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보청기소비자가격구성중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 비중이 

70~90%를 차지하고 있음으로 보청기가격비교나 보청기제조사선택보다 

보청기상담사 선택이 중요함에 공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