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에 상주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Ria CIC P 고막형보청기가져온 경상남도 김해시 삼정동에사는 743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6. 26. 12: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정동에사는 743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처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신발제조공장에서 30년정도 프레스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1991년경부터 이명현상과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병원에서 2015년경부터 기관지확장약과 세균감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4년경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더큰병원에서 허리디스크수술을,

2013년경 부산 해운대지역 성모안과병원에서 우측눈이 망막파열로 수술하였지만 

실명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4년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6급 판정받아 이비인

후과에 직원이 상주하는? 경상남도 진영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R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7/50,6채널,소비자가격300만원)를 250만원

주고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말소리가 작아지고

말소리가 작다고 방문하면 큰소리가 불편해지기를 반복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0 

55 

50 

55 

60 

60 

60 

80 

100 

80 

57 

 우측

60 

60 

50 

60 

55 

70 

65 

65 

80 

110 

80 

5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75 

80 

 

 M   C   L

80 

80 

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5%

 20%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있는 이비인후과병원에 직원이 상주하는? 경상

남도 진영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고 사후관리받았던 오티콘보청기사 R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는 달리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해본 보청기가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그동안 불편이 해결되지않은

원인이 보청기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부족임에 공감하였습니다.


가져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R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청각에비해 과사양 제품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으로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재활비용임을 설명한후 감가상각적용하여

신규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사용시의 보청기재활비용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