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감각신경성난청임에도 30년이상 전음성난청용 보청기소리에 익숙하여 보청기반품처리한 경상남도 양산시 동면에사는 768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27. 17:5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동면에사는 7689번 보청기고객 보청기반품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자체처리하였습니다.


고객은 우측귀가 중학교 3학년때 갑자기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1984년경

중이염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양쪽귀를 중이염수술하였지만 우측귀는 가끔씩

물이난다고 하였으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중이염수술한후에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1984년경 부산 동구 초량동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귀에 와이덱스보청기사 F6+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관하다 2014년부터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보청기를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내장트리머 2개,볼륨조절기,단순증폭방식)


아파트등 공사현장에서 안전시설물 설치 및 관리업무를 하고있으며 2018년 경상

남도 양산시지역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청각장애6급받은후 2019년3월 보장구

처방전 발급받아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과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상담

해본후 지인소개로 보청기상담차 2019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달라서 신뢰된다하여

좌측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우측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좌측귀에 사용하였던 와이덱스보청기사 F6+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이어몰드를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7년6월3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좌측에 사용하던 와이덱스보청기사 F6+

BTE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제작된 이어몰드 결합하여 우측귀에 착용하도록

조치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다음 한달뒤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의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7일 볼륨조절기 사용하면서 30년이상 단순증폭방식인 와이덱스보청기사 F6+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익숙해졌음으로 감각신경성난청용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소음속에서 답답함이 불편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7일 보청기소리조절한후도 공사작업현장에서 불편한점이 많다며 방문하여

볼륨조절기 조작을 원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하기로하고 출력높은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

다음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도록 문자로 알렸지만 전음성난청용 보청기인

와이덱스보청기사 F6+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볼륨조절기사용)를 사용하다 감각

신경성난청용 보청기사용으로 변경됨으로 발생하는 보청기소리듣기를 이해하지

못함으로 반품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제조사에 반품처리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본인의 청각에 적합하지않는 보청기사용에대해

충분하게 소음성난청의 위험성을 고지하고있으며 이에대해 이해하지않는 보청기

고객의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을 더이상 진행하지않고있으며 청각에 적합하지않는

보청기를 판매하는 보청기상담사는 무책임하고 비양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