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이비인후과에 근무하는 보청기상담사에게서 조절받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대연동사는 364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1. 17:4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36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부터 말소리구분 곤란하고 골다공증으로 2001년부터 약복용하며

2007년 막내아들이 심장마비로 사망하여 정신적 충격받아 신경과약 복용중이며

2008년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노화현상이라 하였다 하였으며

난청으로인해 제대로 듣지못함을 안타깝게 생각한 친구(1171번)가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차 2011년11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편리성을 제대로 알지못해 그동안 불편하게 살았다며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2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착용하기 힘들어 재제작의뢰하였으며

12월6일 재제작된 보청기를 재착용한결과 우측에는 문제없으나 좌측이 불편하여

불편한 부위를 표시하여 좌측보청기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보청기착용자중 외이도형태가 각기다름으로 보청기제작후 착용시 사람에 따라

쉽게 착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음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상황별로 문제를 파악하여 적절한 해결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2월14일 재제작한 좌측보청기가 착용에 대한 불편함은 해결되나 본인목소리의

울림현상(1.4mm Two Vent로 제작)이 개선되지않아 우측만 착용하고 좌측에는

우측보청기착용이 성공하면 다시 시도하기로하고 반품결정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재활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임으로

보청기구입한후 발생하는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보청기반품과 환불이 가능하나

이러한 사실을 보청기소비자가 알지못하고 금전적인 피해를 보는 경우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전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미리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2년1월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고객에게 보여주며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함을 알려주자 공감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나

가끔은 한쪽착용으로 방향감에 혼란한 경우가 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기념 업그레이드행사로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2월27일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된 보청기로 2012년

2월23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여 사용결과 말소리구분등 소리듣기에 도움되는

부분도있으나 불편한 문제도있다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차 방문, 그동안 제대로 듣지못했던 고주파

대역에 대한 거부감으로 주파수전이대역의 감도조절하여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로 소리듣기는 불편없으나 본인 말소리가 울리는 부분이 아직

신경쓰이고 부담스럽다하여 환기구(Vent)를 0.7mm에서 1.4mm로 확대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작업의뢰하여 재제작하였습니다.

 

2012년7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점검 및 청소)

 

2012년8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수리기간중 불편을 느낄정도로 보청기가 필수품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로 듣는소리가 최근 크게 들린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내 자체

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측정한결과 기존보다 청력이 좋아짐을 확인하고 보청기

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다음에도 소리변화느껴지면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차 방문,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상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자 원장님 손이 요술손이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보청기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교체에

대해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으며 지인은 대구에서 본인과 같은 모양의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100만원 미만이었다며 비싸게 구입한것이 아닌지 문의하여 모양은

같아도 보청기의 프로그렘차이에따라 가격차이있음을 안내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13년11월 보청기손잡이끈이 길어 노출된다며 방문하여 길이조정후 대구사는

지인은 본인과 달리 보청기소리를 볼륨조절기로 수동으로 조절하면서 사용하고

있으며 큰소리에 불편하여 잘사용하지않는다며 미안하다며 사과하였습니다.

 

2014년4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로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착용

하지않은 좌측귀 청력변화문제로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직접 확인하도록하고 양쪽

보청기착용을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9월7일 당장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기엔 금전적인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면서 한쪽착용의 한계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9월2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가

힘든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5년10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보청기소리

작게들린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할때 MIC와 REC

입구에 설치한 그물망에 이물질 막힘으로 발생하였던 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

하였으며 보청기재활21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0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곤란

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결과 보청기착용하지

않은 좌측이 청력저하되었고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가 우측 20%,좌측 50%로

좌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3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곤란하다며 방문하여 좌측귀에 보청기착용하면 얼마나 도움되는지 알아보기위해

음감테스트 진행하였는데 많은 도움된다며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 보관

하고 아들과 의논하여 전화로 진행여부를 연락해주기로 하였습니다.


3월11일 아들과 의논한결과 신규구입하겠다며 전화와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양쪽

으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하고 양쪽으로 소리들어보니 방향감각에

많은 도움되고 소리듣기에도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3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뿌듯하고 보청기착용이

힘든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다 한쪽만 보청기착용하니 많이 불편하다고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의 경우 보청기구입후 1년안에 보청기 분실한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50%를 공제해주는 제도를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다 찾았다고

전화와 보청기제작을 취소하였습니다.


2016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들리는

소리들이 우측으로 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청각상태 확인하여 보청기재활

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5일 좌측귀에 피고름나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난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각변화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상태확인

한다음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귀가 우측귀에비해 잘들리지않는

같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4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10월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7일 좌측귀에 가끔 피고름나는데 부산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 의사는

별다른 치료하지않고 보청기를 착용하지말라는 이야기만함으로 답답하고 보청기

소리도 약해지고 조금밖으로 빼면 잘들리는것같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는 수리접수

하면서 수술실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11월23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11월2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딸이 보청기수리비용이 발생하면 보청기구입한지 5년정도됨으로 수리하기보다는

사위 친구가 보청기점 개업하였는데 그동안 해준것이 많음으로 공짜로 보청기를

해줄수도 있다하였다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과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

상담과정과 그동안 관리받은것을 참조하여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는 기계를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난청인의 청각상태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아내어 최대의 보청기사용효율이 나올수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

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구입하는것임으로 상담사선택에 신중해야합니다.


11월3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귀가 우측귀에비해 잘들리지

않는 같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3일 우측보청기에 비하여 좌측보청기가 잘들리지않는것 같다며 방문,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중에 확인된 사항은 양쪽귀의 어음명료도

(WRS) 성적차이에대한 문제로 재설명하였습니다.


12월13일 좌측보청기가 압박감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12월15일 좌측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7년1월 우측보청기 건전지가 쉽게 빠진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건전지도어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3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2일 좌측보청기가 않들린다며 방문, 보청기재활 진행한지 얼마되지않아

청력변화있는지 확인하기위해 기도청력검사결과 변화없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보청기조절내역을 확인한결과 좌측보청기가 matrix 97/36/6에서

matrix 97/29/7로 변경되어있어 고객에게 확인결과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청각장애등급(5급)받으면서 병원에있던 B보청기점 보청기상담사와 상담을

하면서 좌측보청기가 왕왕거린다고하자 보청기소리를 조절해주었다는데 오히려

불편이 더하다함으로 지난 5년동안 보청기재활과정과 보청기관리에대한 중요함을

재교육후 보청기재활34차과정으로 원복하자 미안하다며 같은 실수를 하지않겠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조절은 라디오나 TV볼륨같이 이득조절이 아니라 주파수대역별로 작은

소리와 큰소리의 폭,그리고 큰소리에대한 불편이나 통증으로 발생할수있는 소음성

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주의해야하고 함부로 보청기

소리조절을 의뢰하여서는 않됩니다.


2월3일 우측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를 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한다음 보청기이득의

한계를 설명하면서 보청기출력을 현재 40에서 50으로 성능변경하는 방법안내하자

청각장애5급을 받았음으로 딸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한후 사위친구가 보청기 배터리사업하는데 15,000원에

건전지를 공급하겠다고 하였다하여 제조사와 유통기한을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는 가능하면 정품건전지를 사용해야되는데 그이유는 

품질낮은 건전지를 잘못 사용하면 보청기에 이상을 일으킬수있으며 이러한경우

보청기제조사에서 정상적인 제품보증을 받지 못할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일부 보청기점이나 의료기판매점,인터넷쇼핑몰에서 품질낮은 건전지나 유통기한

임박하거나 지난 건전지 판매하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방문하는 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있음으로 건전지구입시 주의바랍니다.

통상적으로 건전지유통기간은 건전지제조일자로부터 3~4년을 유통기한으로 표기

하고있으며 보청기용 건전지만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보청기상태 점검과 보청기청소

비용이 관련 장비가 비치된 보청기전문점의 경우 건전지가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후 모니터화면통해

40 REC 이득으로는 출력한계로 50 REC 이득부품으로 성능변경하도록 안내하면서

보청기재활3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 지인이 볼륨조절기로 상황에 맞추어서

보청기소리를 조절하는것을 보니 편리할것같다며 방문하여 본인도 원하여 볼륨

조절기를 사용하는것이 더불편함을 설명해도 이해하지 못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8차과정 진행하면서 볼륨조절기 사용하도록

조치한후 "주의사항교육확인서"를 작성하였는데 1시간도 않되어 재방문하여 볼륨

조절기를 사용하지않는것이 더편하다고함으로 피팅프로그렘을 원복하였습니다.


2017년6월1일 좌측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중이염재발로

그동안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의 치료과정에대해 확인한결과 양쪽귀가

중이염과 고막천공상태이지만 수술에대한 이야기는 듣지못했고 염증이 재발하는

경우에만 치료받아 수술가능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19일 좌측귀에 염증생겨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는데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6월26일 보청기착용하면 외이도안쪽에 통증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 확인한결과 REC튜브에 EXR(Extended Receiver Tube)

처리한 튜브길이 문제로 조절작업하였습니다.


2017년8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

접수하면서 보청기출력도 40에서 50으로 변경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성능변경,

REC교체,SHELL교체)


2017년9월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4일 좌측보청기가 압박감과 통증있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보청기 통증부위표시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9월7일 SHELL교체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4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11일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어음명료도 이해못함)


9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말하거나 껌을 씹으면

밀려나온다함으로 사무실내에서 껌을 씹으면서 실장과 장시간 대화하도록하면서

관찰한결과 보청기착용법상 문제로 재교육하였습니다.


9월21일 사위의 지인이 보청기점 개설하였는데 보청기성능변경이나 수리비용을

모두 무료로한다며 딸이 한미보청기에서의 수리비용에대해 이야기하더라고하여

무상보증기간내에는 보청기수리비용이 무상이지만 무상보증기간이 지나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비용 발생함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차이가

많음으로 이를 비교하여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도록 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어음명료도

이해못함)


2017년10월1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와 외이도청소한다음

타보청기점에서 양쪽 보청기가 다른 제품이라하는 이야기를 하였다고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제품명과 보청기피팅프로그렘상 나타나는 화면

으로 동일한 제품의 보청기임을 확인해 드렸습니다.


10월12일 젓가락을 유리탁자에 놓는 소리가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7일 앞전에 보청기소리를 조절한것이 말소리구분하기 좋았다며 방문, 앞전

보청기소리조절로 원복하는 보청기재활45차과정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진행하고 보청기로 소리를

듣는것과 청각상태의 말소리구분능력 차이에대해 재설명하였습니다.


10월20일 앞전에 보청기소리를 조절한 보청기재활44차과정이 오히려 좋았다며

방문하여 원복하는 보청기재활4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3일 보청기소리는 괜찮은데 큰소리가나면 "쉐쉐"하는 잡소리때문에 말소리

구분하는데 방해가 된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

보청기와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고 외부피드백현상없어 보청기재활4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30일 좌측 보청기소리가 약해지고 쉰목소리같이 들린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결과 REC안쪽판에

습기로인해 물방울맺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고 귀내시경으로

외이도확인결과 습도가 높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하고 보청기

청소기로 습기제거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정상

이라 고객에게 보청기를 착용하게한결과 정상적으로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1월1일 좌측보청기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P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한결과 REC안쪽판에 습기로인해 물방울맺혀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고 이비인후과 진료결과를 학인한바 의사는 중이염

재발은 아니라하였다하여 세면시 외이도내 물이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도록하고 

기도청력검사결과 저주파수대역 변화있어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보청기고객분들이 상담사례의 고객같이 보청기사용중에 발생하는 조그마한

사항 하나하나까지 보청기상담사에게 불편한점에대해 해결을 요청한다면 보청기

재활과정에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은 견디지 못할것이며 이러한 보청기고객을

정석대로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한 경우 차후에 비교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11월28일 우측보청기가 사용해보니 보청기재활47차과정 소리가 좋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로 기존자료로 원복하는

보청기재활4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22일 좌측보청기를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하면서 사용해보고

싶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기능에

대해 재설명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안내하였지만 이해하지 못하여 소음에

청각이 위험하지않도록 조치하고 보청기재활50차과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월29일 우측보청기도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 조절하면서 사용해보고 싶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로 소음속에 

청각이 위험하지않도록 조치하고 보청기재활51차과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018년2월 우측보청기가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하여 볼륨조절기사용하면 좀더

크게 들을수있을까하는 생각으로 1월29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는데 기존과

같이 들림으로 볼륨조절기사용 필요없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가 matrix111/40 제품으로 115/50으로 성능변경

하는데 REC교체비용 8만원과 성능변경비 5만원이 발생함을 안내하자 주변에서

지인들이 보청기수리비용이 들지않더라는 상식밖의 이야기를함으로 다시 알아

보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장구지원금청구가 가능함으로 보청기를 신규구입하는 경우 비용을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과정중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가 matrix111/40 제품으로 115/50으로 보청기

성능이 바뀌어있고 보청기조절내역도 matrix 96/36에서 115/47로 변경되어있고

큰소리가 불편하면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음량을 착용환경에따라 직접 조절하면서

사용하고 있다고하여 과거에도 같은 경우가 있었음으로 더이상 교육효과가 없고

본인도 소음성난청의 심각성을 기도청력검사결과(좌측은 그대로이나 우측은 5~

10 dB HL 나빠짐)로 설명해도 공감하지않고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

근무하는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소리를 낮추어달라고 해야겠다는 반응을보여

더이상 보청기관리가 무의미하고 향후 보청기소리조절에대한 책임문제가 발생

할수있음으로 증거자료만 채집한후 더이상 보청기사후관리를 하지못함을 안내

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현재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의 이비인후과 근무하는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보장구지원금관련 의료법위반 행위와 보청기사후관리상

문제점이 이곳에서 보청기상담과 관리를 받았던 고객을 통하여 파악되어 사실

여부를 확인중에 있음)


2018년10월 3개월만에 재방문,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조절한 보청기만

착용(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 근무하는 보청기상담사에게는 보여주지

않음)하고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 근무하는 보청기상담사에게서 조절

받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는 불편하여

착용하지 않는다며 점검부탁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성능에는 문제었었지만 보청기피팅내역을 마지막 방문시 기록된 자료와

비교한결과 보청기이득을 많이 낮추어놓아 보청기고객이 불편을 느꼈으며 신규

보청기구입에대해 생각하고있어 잘못된 업무처리에대해 안내하고 사후관리받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문제점을 판단하도록 안내한다음 상담종료

하였습니다.(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지않고 보청기판매자로만 생각하는 경우 보청기사후관리

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2019년1월7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

없어 보청기재활5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2일 울리는 현상이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력변화있는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 

5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 근무하는 보청기상담사에게서 조절

받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가 불편사항이

보청기관리점에서 해결되지않는다며 원인파악을 부탁하여 점검결과 내부피드백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