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왜곡현상있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328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18. 18:0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32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지체장애4급과 기초생활수급자로 형편 어려운 상태며 2007년 부산

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에 머리아프면서 왕왕거림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자 딸이 TV방송국에

편지를 보내 200만원대 고막형보청기를 기증받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무상으로 제작하여 불편없이 사용하던중 습기제거위해 전자레인지에 보청기넣어

보청기가 타버려서 사용못하자 고민하던중 장애인협회에서 한미보청기 추천받고

2010년8월 상담차 방문하였으며 남편은 근무관계로 부인만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추천하였으며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고객이 원하여

남편과 전화통화로 검사결과와 보청기가격에대해 협의하고 구청지원금 34만원과

고객이 모은 부분을 제외하고 부족한 비용에대해 한미보청기에서 부담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특별하게

불편사항은 없었으나 가족과 함께 TV시청시 가족보다 본인이 더작게 듣는다하여

반영하였으며 가족의 난청이 예상되어 다음 방문시 함께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조치후에 보청기사용을 확인

결과 큰소리에도 불편않고 작은소리도 잘들려 남편이 좋아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건전지를 교체해도 소리가 약하다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고 보청기구입 5개월만에 발생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3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하자 물기있음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보청기사용과 관리에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청소하고나면

훨씬 잘들린다며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는 것에 보람있다 하였습니다.

 

2011년9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보여

주면서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과 관리사항에 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위해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이물질관련으로 청소하면 좋아

시간내어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청소를 깨끗하게 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여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과 살펴본 결과 물기흔적있음으로 보청기사용과 관리시 주의

사항을 알려주고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8월 중이염재발로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REC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교체하였고 이비인후과 진료받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1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으며 비젼으로 외이도상태를 확인하자

물기가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3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MIC와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4월8일 사용중인 보청기고장시 생활불편하여 남편몰래 모아둔 비상금으로

예비보청기를 구입하겠다며 방문하여 상담한후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보청기제조사 행사로 추천함)

 

4월1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자동전화연결기능이 있음으로

유무선전화받을때 도움되겠다며 불편한점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0월7일 귀에 물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가 작동

않된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용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껍질 균열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수리된 보청기찾을때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1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껍질에 균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연마)

 

2014년8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

하자 방문,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7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SHELL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해보았으나 개선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교대로 보청기

착용하고 전자팬드라이기로 매일 보청기를 말려줌으로 보청기고장이없다며 만족

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이 131만원으로 인상되었음으로 예비보청기를 더준비하고

싶다하여 동사무소에 먼저 지원신청한다음 공문오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4월21일 부산 북구청에서 "장애인보장구 급여신청 결과"공문도착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신규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4월26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

하였습니다.


2017년3월 예비보청기와 소리듣기에 차이가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후 보청기

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는 점검위해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3개보청기중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나지않아 수리접수하면서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하기위해 흡입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1월11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부족과 왜곡현상있어 상태가 좋지않는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를 먼저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X2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도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