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에서 치료후 보청기를 착용하고 소리가 나지않아 방문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11. 11. 11:58

부산 용호1동에 사는 1952년생인 여성고객(92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과는 2008년5월 인연이되어 같은날 오전과 오후 2번이나 보청기상담을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이 있었으며 좌우측 모두 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방문전 "맑고 좋은소리"카페에 가입하여 게시글을 읽고 보청기상담을 왔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과 보청기상담을 하면서 정말 많은것을 느끼고 생각하였던 고객입니다.

000고객의 사연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했던 보청기가 노후되어 새로운 보청기를

상담하고 구입하였는데 귓속의 습기문제로 10여차례 방문을 하면서 조치를 받았는데

구입점에서 "고객님은 아나로그보청기가 맞지 디지털보청기는 않되겠다"고 하면서

아나로그보청기를 판매하는 곳에 가서 상담하라면서 환불해 주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환불을 전제로 보청기상담을 요구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추천 보청기선정에 약3시간이상이 소요되었고

약속이 있어 오후에 재방문하여 귓본채취 및 가격결정까지 약2시간정도 더소요되었습니다.

아나로그...디지털...청각...난청...등 여러자료와 사례를 통한 설명으로 보청기를 하기로

결정은하였으나 보청기사용에 "OK"할때까지는 염려도 많았던 고객이었습니다.

000고객과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도 벌써 1년6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걱정스런 모습으로 방문하였느데 원인을 파악하니

어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시 외이도내에 연고를 넣고 의사와 대화하기 위해 보청기를 착용

하였는데 이후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내에 연고가 가득

막힌 것이 확인되어 보청기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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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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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