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의료기판매점에서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23P BTE 귀걸이형보청기구입했는데 불편하다는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52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13. 19: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5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 기억으로는 초등학교시절부터 TV소리를 구분하거나 제대로 듣지못했다고

하였으며 14살때부터 3년동안 중이염앓았으며 30대시절부터 매미소리나는 이명

현상있으며 외할머니,어머니,8남매가 난청이라 유전성난청으로 생각한다고하여

가족들의 난청시기를 확인한결과 50대이후부터 나빠졌다고 하였습니다.

 

미드나이트클럽을 5년동안 5개나 운영하면서 큰음악소리에 노출되었고 40대때

결핵으로 1년동안 치료받아 완치되었고 과민성대장약과 정신신경과약을 1975년

부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2005년경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하면서 보청기만 착용하면 정상청력 사람같이 들을수있다함으로 20만원 선금걸고

보청기맞추었지만 보청기찾으면서 보청기착용결과 큰소리에 귀가 떨어져나가는것

같아 보청기상담사에게 이야기했더니 처음이라 그런데 6개월정도 보청기착용하면 

불편이 없어진다 하였지만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아 반품과 환불을 요구하였더니

않된다함으로 거칠게 항의하여 100%환불받고 수고비로 5만원주었다 하였습니다.

 

부산지역 대학병원(부산대,고신대,부산백병원)에서 진료결과(2006년과 2014년)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 추천함으로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과 상담하면서 여러가지 종류의 보청기를 착용하게하더니 않되겠다며

인공와우수술을 권하였지만 수술비용이 2,500만원~3,500만원사이라고하여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경 원로탈렌트 송해씨 모델인 음성증폭기를 신문광고에서보고 35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2015년2월 "렌탈보청기"와 "1+1

보청기" 선전하는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부근의 타보청기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하였는데 보청기상담사가 검사해보더니만 보청기해도 별효과없다며 보청기판매

거절하여 정신적으로 충격을 많이받고 포기하던중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5년3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대학병원과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던 과정과는 완전히

다르고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하는 방법이 보청기소비자 입장에서

볼때 가장 신뢰된다며 사실은 어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후 병원대기중인

보청기회사직원에게 보청기구입을 신청해 놓았음으로 취소한후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11일 부인과 방문하여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 보청기 신청한 것을

취소하였다하여 남편의 청각효율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6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림으로

만족한다며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권유한 보청기가격보다 싼데도

불편하지않다며 감사인사를 몇번이나 하였습니다.

 

3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후 처음보는 사람들과 대화

하는 경우 불편하지않는데 그동안 보청기착용하지않고 대화가 되었던 친구들과

대화시 불편하다며 친구와 방문하여 서로 대화하게하면서 대화방법 교정하면서

불편했던 이유를 안내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3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본인의 목소리가

크게들려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는데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압박감있어 불편하다

함으로 불편한 부위를 확인하여 핸드드릴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4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외부소리듣기에 불편

없었는데 본인 말소리듣기에 울리는 불편이 많다고함으로 이어몰드에 환기구를

만들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환기구추가)

 

4월22일 환기구추가된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4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아직도 폐쇄감

있다하여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폐쇄감은 해결이 되었지만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점 있다함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상대방의 목소리듣기에

불편없는데 본인목소리울림이 신경쓰인다며 방문하여 이어몰드 환기구크기 조정

한결과 해결됨으로 귀가하다 박카스 D 3박스를 사가지고 재방문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점검

도중 우측 이어몰드에 구멍난것이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모두가 않된다고하던 보청기를

한미보청기에서 불편없도록 보청기관리해주어 새로운 인생을 살고있다며 감사

인사하였습니다.


2015년9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전반적으로 크졌다며

방문하여 청각상태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전반적으로 소리가 작아지자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소리듣기 불편없지만

본인 목소리가 울리는 현상으로 불편하다함으로 이어몰드 환기구(Vent) 크기를

넓혔지만 완전히 개선되지않아 이어팁 소규경으로 대치한결과 많이 개선되었다

함으로 사용해보도록 하였습니다.(좌측)


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도 소리듣기 불편없었지만

본인 목소리가 울리는 현상으로 불편하다함으로 이어몰드 환기구(Vent) 크기를

넓혔지만 완전하게 개선되지않아 이어팁 소규경으로 대치결과 많이 개선되었다

함으로 사용해보도록 하였으며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변화있는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수술에

대해 상담해보았는데 노출에대한 부담과 수술비용문제로 포기하였다 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실수로 물에 빠뜨리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VC교체)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다음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도

경화되어있어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4월 좌측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는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결과 청각변화는 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해본결과 distortion은 없지만 출력이 14dB HL정도 떨어짐으로 동일한

보청기를 피팅내역을 재입력하여 보청기소리를 비교하도록하여 이해시킨후 당장

보청기없으면 일상생활에 불편하다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면서

양쪽 보청기착용에대해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가격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19일 원로탈렌트 송해씨 모델인 소리큐 S22 음성증폭기를 신문광고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한 좌측귀에도 보청기

구입하겠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

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4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한후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기위해 방문하여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 보청기출력이 15 dB HL떨어져 보청기수리를 권유하였지만 좀더

사용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1월 고객이 보청기를 임의로 청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좌측이 6 dB HL,우측이 13 dB HL 떨어지지만 사교춤교습소 운영하고있어

보청기수리접수가 곤란하다고하여 다행히 왜곡현상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18차

과정으로 보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22일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좌측 14 dB HL,우측이 20 dB HL 떨어져 우측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교체)


7월26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찾아서 귀가하던중 소리나지않자 재방문하여 수리

접수하였으며 보청기제조사의 수리에대해 불신감을 나타내었습니다.(KIT문제)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한다음

KIT문제로 우측보청기가 수리되지않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23P BTE 귀걸이형보청기(단순증폭방식)를 20만

원에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큰소리발생시 불편하여 볼륨조절기로 소리를 낮추어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