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코로나 19 바이러스문제로 자녀집에서 생활하여 보청기를 가져가지않아 착용못했다는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717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12. 17: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717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볼트제작공장을 30년정도 운영하면서 작업장에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2014년경부터 부산 동구지역 이샘병원에서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 부산진구 개금동 이준희이비인후과에서 달팽이관 어지럼증으로 치료후

좋은삼선병원,부산 당감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난청에대한 진단은

없었고 2014년경부터 이명현상발생하였지만 2017년부터 없어졌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난청에대한 불편을 2017년부터 느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으로 실패한 경우 많이봄으로 미루고있다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8년6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서 이야기들은 보청기에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보다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압박감있는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9년5월 마모한후에도 보청기를 1~2시간정도 착용하면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귓본채취

하여 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오늘은 코로나 19 바이러스문제로 자녀들이 외출하지말라며 자녀집으로 모시고

가면서 보청기를 가져가지않아 한달정도 보청기를 착용못하다 귀가하여 착용해

보니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보청기

(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