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평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13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을 앓았으며 6살때 귀를 후비다가 다친 경험있으며 난청에대한
발병이유와 싯점을 정확히 알지못하였으며 몇년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청력검사
도중 급한 용무로 검사중단함으로 본인청각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였습니다.
이명현상있으며 교회목사로 재임중에 신도들과 대화시 말소리구분에 문제있었으나
보청기구입비용 문제로 미루면서 생활하다 카페에 중고보청기에 대하여 문의하면서
전화상담까지하게 되었고 상담예약후 2010년4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와 포낙보청기사 Una 4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한후 중고보청기구입시 발생할 문제와 효율에대해 설명하고 구입비용 문제라면
분할입금에 대해 제안하였습니다.
상담 일주일만에 재방문하여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2010년5월5일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5월1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중 불편사항을 조치하고
커피한잔하면서 3149번 보청기고객인 모친께서 보청기1차재활과정을 마치고 부산
서면에서 신평까지 이동하는 차량안에서 한미보청기 원장님의 칭찬을 계속하였다며
그렇지 않는분인데 보청기재활과정에 깊은 감명을 받은 것 같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과 함께 밀려나오는 현상이 발생함으로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10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 결과 우측보청기의
MIC가 빠져있고 손을 귀가까이하면 외부피드백현상있어 해당 제조사에 조치하도록
의뢰하였고 고객은 보청기작동여부를 그동안 손으로 확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외부피드백문제로 껍질재제작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좌측보청기도 외부피드백문제로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7월에는 바쁜 목회활동으로 보청기청소위해 방문이 힘들었는데 마침 지나는
길이있어 잠시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제거하고 보관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건전지구입도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점검결과 물기흔적있고
소모성부품 문제로 예측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2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년말선물로 보온컵세트를 가져와
실장님과 따뜻한 차를 함께하면서 건강하기를 축원해주셨습니다.
2013년7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청각변화에대해 확인결과 변동없어
보청기점검위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8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좌측)를 분실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성직자로서 경제적부담으로 신규구입은 힘든다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하였으나 청각에 맞지않아 보상판매한후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
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사용자변경하여 사용하기로하고 재제작비용만 부담
하기로하고 중고보청기에대한 기기사양과 업무처리기준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8월19일 사용자변경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고 양쪽으로 들으니 편안하다하였습니다.
2014년3월 대화나 TV시청시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우측)와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좌측)로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방문
하면서 제일제당의 특선12호 선물세트를 가져왔습니다.
2014년8월4일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으며 목사님
임으로 주일에 보청기가없어 불편할것에대해 걱정하였습니다.(SHELL재제작)
8월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보았으나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개선되지않았지만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부품문제있어 먼저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안됨)
8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AMP부식으로 수리안됨으로
모친(3149)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부품이용하여 재사용
하기위해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8월20일 모친이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AMP부식
으로 수리효율없음"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통보옴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던중 Vent(환기구)가 막혀있는것이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긴급조치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Vent재설치)
2014년9월 Vent재설치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설날인사위해 "SPECIAL CHOICE"선물세트를 가지고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이 많이 인상되었는데 청각장애등급을 받을수있는지 문의하여 기도
청력검사결과 6분법으로 계산결과 좌측청력이 기준에 부족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6월 교도소에 수감중에 소송진행중인 지인이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하다며
전화문의와 궁금한점에 대하여 상담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음료세트를 감사선물로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효율이
좋은 우측보청기가 1개뿐이라 우측보청기가 고장나면 목회활동이 제대로 않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을
교체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