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외이도확인결과 귀지많아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한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408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17. 17:2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40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3년부터 작은소리 잘듣지못하는 가는귀가 나쁜 경우를 자주 느꼈으며

2010년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 2012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은

결과 달팽이관 손상된 난청으로 수술은 곤란하다면서 보청기사용을 추천하면서

보청기착용해도 정상청력 사람과같이 듣지는 못할것이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모친이 일상생활에서 불편심해지자 경기도 수원에서 직장생활하는 딸이 인터넷

으로 보청기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13년9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처음 보청기상담임으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을 파악할수있는 방법

까지 안내하고 주변 타보청기점과도 비교하도록 안내했지만 한미보청기로 결정

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주변의 선풍기돌아가는 소리와 종이만지는 소리등이

들리자 신기해하였으며 큰소리에도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었지만 지정방문일로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하기전엔 난청으로 고객과 보험상담하면서 부담감많았었는데 보청기

착용한 다음부터는 고객과의 만남이 부담스럽지않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4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청능재활계획대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딸과 방문하여 모친이 서면지역 화장품가게에서 

쇼핑중에 매장내 큰음악소리에 보청기를 빼는것을 보았는데 문제있는것이 아닌지

문의하여 고객에게 확인결과 불편으로 보청기 뺀것이 아니라 얼마나 음악소리가

큰지 알아보고자한 행동으로 확인되었으며 모친의 보청기사용에대해 관심가지고

세심하게 파악하는 딸의 모습이 보기좋았습니다.

 

2015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상태 확인한결과 물기가

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중이염아니고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들어감으로 발생한 문제로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고객에게 안내하였으며

고객은 포도와 자두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보청기는 정상이나 좌측보청기가 6 dB HL정도 출력떨어지나 고객이 불편을 

느끼지 못함으로 좀더 사용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오렌지를 사왔습니다.


2018년7월 좌측보청기가 깨끗하지않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기기

이상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18년8월4일 KIT부식으로 보청기수리효율없다는 스타키보청기 제조사의 수리

의견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1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외손녀를 돌보기위해 서울가기전에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기위해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귀지많아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