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외이도의 공간문제로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지않는다하여 보청기제조사를 변경한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80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13. 22: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80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 친구에게 귀를 맞은다음 외이도내에서 맑은물이 나온다음부터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철공소업무를 20년정도하면서 소음방지구착용은

않았으며 2010년경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5급받았다고 하였으며 혈압약과 당뇨약,

전립선약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0년경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를 11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2012년경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35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 70만원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ANAL ITC"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볼륨조절기사용)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되지않자 좌측에도 보청기하면 해결된다고하여 보청기

껍질에 "CANAAN LOONA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볼륨조절기사용)를

추가로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해결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양쪽으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불편이

해결되지않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

보고 상담차 2020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사용중인 보청기구입점에서의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에서 차이가 많고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함과 궁금증에대해 이해가 되었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보장구지원금 지원을 받아야만 가능하다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일자를 확인해보고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20년7월2일 재방문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방문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일자를 확인한결과 2020년12월임으로 그때까지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의

보청기를 관리해줄것을 요청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구입

점에서 수리않된다고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ANAL 

ITC"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

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를 수리가 가능한 보청기

제조사에 점검 및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15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ANAL ITC"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와 보청기

껍질에 "CANAAN LOONA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보통소리의 대화가 가능해졌다며 보청기상담사 업무

능력에따라 같은 보청기라도 차이점이 많다며 감사인사하면서 수리가가능함에도

않된다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라고한 보청기구입점의 얌심에대해 실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3월9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가능하다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온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도 변경사항 안내" 안내문을 가지고 방문하여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처기)처방전 발급

받아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딜라이트보청기사에서 외이도의 공간문제로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제작할수없다고 발주서가 반송되어옴으로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제작하도록 제작의뢰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8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