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같은 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발주한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동에사는 31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16. 10: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동에사는 31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 좌측에 중이염을 앓아 서울지역 경찰병원에서 중이염수술한

기억을 가지고 있으며 우측도 가끔 물이나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으며 경상남도

마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우측의 중이염수술위한 진료받고 검사결과에대해 자세한

설명은 듣지 못하고 청각장애 6급장애진단만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소음심한 건축현장에서 목수일하며 소음방지구사용은 않았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부부사이까지 문제발생하여 이혼하였으며 사회생활에 문제가 발생하여 보청기에

대해 알아보던중 지인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2010년5월6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가끔 물나는 우측은 포낙보청기사 Una 4채널기능

Smart Guard기능있는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월13일 보청기재활 2일만에 재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조절과

재설명통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처음으로 보청기 착용하면서 종합적인

평가로 불편한 문제보다 도움되는 면이 많아 세상이 달라졌다고 표현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이제는 보청기사용에 거의

문제없으며 목수일중에 망치등의 큰소리가 보청기착용전에는 크고 불편하였는데

보청기착용후에는 오히려 큰소리는 자극없이 편안하다며 좋아하였습니다. 

 

2010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우측에 착용중인 포낙보청기사 Una

4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에 설치된 스마트가드 휠터를 교체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중이염문제로 가끔 물나는 관계로 포낙코리아보청기사 Una 4채널

기능 우측 귓속형보청기에 설치된 스마트가드휠터 교체후 좌측의 스타키코리아

보청기사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E Series 2)도 보청기청소하였습니다. 

 

2011년2월 우측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지자 순간접착제로 MIC입구부분에다가

붙이는 작업을 고객이 직접하여 보청기점검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습기로인해 REC,MIC,mic cover교체,RH교체,S/G교체,도어교체,청소 및 점검) 

 

2011년6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스마트가드 필터를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는데 일하는 건축회사가 부도나 4월에 방문해야하나

돈이없어 그동안 방문하지 못하였다며 보청기할부금액을 입금하였습니다. 

 

2011년8월 우측에 사용하는 귓속형보청기의 스마트가드휠터를 교체한다음 좌측

보청기도 청소하고 건전지구입후 마지막 보청기 미수금액을 완납하였습니다. 

 

2011년10월 포낙보청기사 스마트가드휠터 교체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건전지

구입하고 보청기를 착용하면 일상생활에 불편없어 도움된다며 경상남도 마산에서

방문하지만 방문하는 보람있다며 2개월후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월 그동안 바빠서 3개월만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포낙보청기사 Una

HS 보청기에 부착된 SmartGuard 필터가 찢어졌음을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보청기관리에 주의하도록 안내교육하자 이제는 보청기가 없으면 많이 불편함으로

예비보청기구입에 대해 생각중이나 자금문제로 고민중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4월 포낙보청기사 Una HS보청기에 부착된 SmartGuard 필터를 교체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보청기까지 청소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점검한결과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는 쉘(껍질)과

플레이트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포낙보청기는 REC교체,스타키보청기는 쉘보수와 REC교체) 

 

2012년8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밟아

플레이트가 금감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8월21일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도 보청기껍질에 균열이생겨 점검차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기기점검과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수리,SG교체,청소)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개보청기를 청소하고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의 SmartGuard 필터를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3월20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기기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는 SmartGuard 필터를 교체하였습니다.

 

3월25일, 3월20일 수리의뢰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핵심

부품인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다는 해당 제조사 점검의견에 폐기처리하고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신규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보청기

구입한지 3년정도 경과하여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을 반영하여 공제하였습니다.

 

2013년4월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6차) 진행한후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다 한쪽 보청기착용한 몇일간이

대인관계에서 많이 불편했었다며 이제는 한시름놓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6월 포낙보청기사 Hna HS 귓속형보청기의 SmartGuard 필터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조치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2시간정도 착용하면

외이도가 붓고 착용하기 어렵다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5년10월8일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건축현장에서 파손됨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수리효율없으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개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예비용까지)-AMP문제로 폐기하기로함.

 

10월16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2개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인상에대해 안내하자

중이염재발시 사용할 귀걸이형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4일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9일 이어몰드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

명세서를 발행하고 착용법과 관리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우측 2개(2015년구입)와 좌측 1개(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경계치라 설명하고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좌측 보청기

손잡이끈도 재부착 작업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우측보청기 1개는 코팅작업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

 

2018년1월 건축현장에서 낙상사고로 산재치료중이라 방문늦었다며 수리된 보청기

찾으면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손잡이끈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L:2013년,R: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균열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내,외부피드백현상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쉘수리)

 

2019년9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부착하였습니다.

 

2020년4월9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2015년구입) 3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 2개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떨어져 1개를 먼저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점검,세척)

 

4월16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수리기간중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하여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12월15일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

년구입) 2개있는데 1개를 분실하였는데 1개도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업무관련으로 수리접수하지 못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원함으로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보청기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한후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보수,라벨마킹,점검,세척,코팅)

 

2021년3월5일 보조기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면서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2020년구입)는 반품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신규발주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