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작동법을 교육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515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18. 16:1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515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6년경 외항선인 벌크선에서 갑판장으로 근무중 탱크안에 무전기놓고

나와 다시 재방문하던중 파도치면서 탱크안에서 큰소리에 노출되면서 난청발생

하였고 주물공장에서 1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형식적으로 착용하였고 

현재 버스회사에서 주차원으로 근무중인데 난청으로 근무하는데 많은 지장있어서

2013년 인터넷쇼핑몰에서 20만원에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했지만 울리고 큰소리가

고통스러워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광고보고 2016년4월

1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됨에 공감하여 경제적 부담으로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5월 인터넷쇼핑몰에서 2013년 20만원에 구입하여 불편하여 사용하지못해

관하던 귀걸이형보청기를 가져와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확인한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matrix130/67,4채널4밴드기능)로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양쪽으로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이 부담스러워 취소함)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버스회사 취직하여 배차업무맡게되어 전화통화가 많아지면 귀걸이형 

보청기는 불편함으로 우측에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PB 귓속형보청기,

좌측은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어몰드를 제작

하여 방향교체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기로하고 보청기와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PB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PB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작동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