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밀양시 산외면에사는 193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20. 16:4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산외면에사는 193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양쪽 중이염수술해도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자 대학병원에 정기검진받기위해 방문하였다가 한미보청기에서 재활과정

함께하는 고객(849)으로부터 소개받고 2009년1월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인터넷과 타보청기점과도 비교한다음 한미보청기 재방문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2009년3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고객입니다.

 

2009년7월 아들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한미보청기 방문,4개월간 보청기사용에

대해 고객에게 확인결과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만족한다고 하였으며 특히 큰소리

나는 소음환경에도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으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9월 딸과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경상남도 밀양에서 방문함으로 이동

하기에 불편하지만 정기적인 점검과 청소에대한 필요함 알기때문에 불편하지가

않다고 하였으며 함께 방문한 딸에게 아버지 보청기에대해 확인한결과 가족들도

보통소리로 대화됨으로 만족하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1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갑자기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상태 확한결과 이물질막힘은 아니라 해당 제조사로 보냈으며 함께 방문한

아들은 9개월만에 보청기가 고장이라 불만을 표하며 보청기없으니 머리도 아프고

너무 불편하다며 예비 보청기준비를 자녀들과 의논하겠다 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2월 보청기소리조절과 청소위해 방문하였으나 대기고객이 많아서 청소만

실시하고 다음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4월, 2009년11월에 교체했던 소모성부품인 REC가 또다시 문제있어 교체

하였는데 고객과 큰아들이 고가의 보청기구입한지 1년동안 2번이나 고장이라며

수리접수시 불만표시하고 새보청기로 교환해 줄 것을 요구하여 보청기내부부품에

대해 설명하면서 수리비발생시 문제에대해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무상보증기간

1개월정도 경과하였지만 고객불만 해결하기위해 해당 제조사에서 고객에게 수리

비용청구없이 무상처리하였으며 고객의 아들도 이해하고 인정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보청기사용고객에 따라 보청기사용기간의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귓속환경이나 보관방법에 따라 소모성부품 교체시기가 달라짐으로 고객에 따라

문제를 파악하여 개선시키는 노력을 한미보청기에서는 하고 있습니다.

 

2010년6월 아들이 건전지구입과 함께 부친의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하고 부친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하자 별문제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한다음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부부가 모두 만족함을 표시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면서 주변에 보청기불편을 겪고있는 지인들이 많음으로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고 있으나 경상남도 밀양에서 방문하는데 부담가진다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점검과

청소하면 잘들림으로 건전지가 떨어지면 방문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하고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이 잘하고있지만 주변의 지인들중에 보청기불편으로 불만을

가진 경우가 많다며 한미보청기를 소개한 지인에게 감사인사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한후 막내아들 결혼예정인데 보내고 예비보청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3월18일 부인과 방문하여 예비로 사용할 보청기상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살고있는 경상남도 밀양에도 보청기점

여러군데있으나 지인들의 보청기실패와 불편에대한 이야기많고 한미보청기에서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받으면서 만족하게 사용하였음으로 재구매한다 하였습니다.

 

3월2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누계3차) 진행한후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신규제작 귓본으로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4월2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된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2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신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에 통증있는 문제와

재제작한 고막형보청기과 대비하여 크기에 차이남으로 재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

 

4월12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4월5일 우체국

택배로 발송하였는데 REC입구에 부착되어있던 귀지방지도어(WPF : Wax proof

Frame)가 재제작과정에서 부착하지않음으로 재부착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하여 보청기

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2개보청기모두 distortion 있음으로 소모성부품 교체가 필요함에

대해 설명하고 설명절지나 더심해지면 택배이용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어 2013년구입한 보청기는 수리접수하고 2009년구입한 보청기는

감가상각반영하여 보장구지원금 감안하여 신규보청기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4월2일 중이염수술한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수술경과 진료받고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3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있어 재부착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

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청각장애

등급있으면서 보장구지원금신청 가능함으로 부산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

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8월10일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REC교체로 음량에

변동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에 대하여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한후 부산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던중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