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두구동에사는 23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살때 열나는 경기를 심하게한후 난청있었으나 2005년들어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많이 느낌으로 딸이 2005년10월 인터넷카페에 방문하여 자료 검색하던중
게시된 자료에 신뢰함으로 2005년11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에
양쪽에 스타키보청기사 Plus 3채널7밴드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 결정하였습니다.
2009년3월 그동안 정기적으로 방문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과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았는데 아침에 좌측보청기가 작동하지 않음으로 걱정되어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하고 이물질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중 보청기가 작동하지않아 방문하는 고객의 경우 의외로 많은 경우
MIC나 REC 입구에 이물질로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전달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제조사에서 지급한 청소용솔이나 바늘등으로 이물질을 제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과정에서 오히려 잘못하면 이물질이 해당부품 내부로 들어가
부품수명을 단축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함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해당부품을
분해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하며
보청기사용시 증폭음의 변화가 있으면 한미보청기방문하여 조치받도록함으로
보청기고장율이 80%이상 줄어들어 이러한 변화로 고객만족도는 높아졌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 생각하는 고객관리와 고객만족은 보청기고객 스스로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상담사수준으로 알 수 있도록 재활과정에서 교육함으로
스스로 문제점에 대해 이해하고 올바른 조치방법을 알게됨으로 보청기사용에
반영하여 일상생활에서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되도록 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이러한 노력을 본 한미보청기고객에게 계속하고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2010년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후 잘사용하지않는 우측
보청기를 좌측보청기로 변경하여 예비용으로 요청함으로 양이착용에대해 재교육
하였지만 효율문제와 예비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방향교체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5년동안이나 2개 보청기로
불편없이 사용하도록 사후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어 만족
한다며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여
주며 이물질이 물기있음을 안내하고 보청기관리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방문하지
않았으나 보청기청소시기가 되었지않나 생각나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사용엔 불편없고 주변에서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하다는 지인들이 있으면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고 있다하였습니다.
2012년10월에는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SE 소형귓속형보청기 볼륨
조절기캡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예비보청기가
있어 마음든든하다며 수리의뢰한 보청기도 6년이상 사용하였음으로 보청기제조사
기기점검결과에 따라 또다른 예비보청기도 생각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6월20일 말소리구분이 제대로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2개보청기
모두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됨으로 안내하고 좀더 상태나쁜 보청기를 수리의뢰
하여 조치후 나머지 보청기도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22일 수리의뢰했던 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한결과 MIC와 REC 문제로
부품교체가 필요하나 AMP도 부식되어 보청기수리후 얼마나 더사용할지 모른다는
점검의견에 신규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2005년과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소형 귓속형보청기중 상태가 좋은
보청기1개만 수리하여 예비용도로 사용하기로 협의한후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사위가 울산지역 종합병원에 의사로있어 보청기하면 50%정도 할인받을수있다는
이야기를 딸에게 들었지만 한미보청기로 방문하였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6월2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7차) 진행하였으며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Plus 소형 귓속형보청기 2개중에 상태좋은 보청기를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7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새로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누계8차) 진행하고 보청기 2개있음으로 고장나도 마음든든하다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잘사용하던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소형 귓속형보청기
볼륨조절기캡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파손으로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부품교체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으며 예비보청기 청소하였습니다.(VC CAP교체)
2013년12월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였지만 보청기껍질교체를 그동안 미루다가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1월19일에는 2013년11월 볼륨조절기 CAP을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CAP이 또다시 빠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일반VC교체)
1월24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Plus 소형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통증
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6년4월 사위가 의사로 근무하는 울산광역시지역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으로 판정받았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구입하고 싶다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먼저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5월25일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소형귓속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30일 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고막형보청기가 얼굴을 돌리거나 입을 벌리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
결과 외이도변화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한것임으로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5월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 재부착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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