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850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기중기운전을 군복무시절까지 포함하면 30년이상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산진구 당감동지역에있는 온종합병원에서 전립선수술과
심장시술로 혈압약과 함께 치료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새롬이비인후과에서 경증 청각장애등급받고
이비인후과내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131만원과 본인
부담금으로 양쪽으로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착용중에 분실한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고막형보청기를 240만원에 2년 무이자조건으로 구입
하여 사용하던중 또다시 분실하였으며 보청기구입점과 미수금관련으로 다툼이
있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보청기상담차 2021년4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여 관리받은 2곳의 보청기구입점과는 차이가 많고
큰소리가 불편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린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보청기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2021년5월6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보청기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과정과 똑같이 불편없이 잘들린다면서 몇번이나
감사인시하는 모습에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5월14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이비인후과내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의
2개 보청기는 자택에서 TV소리를 듣지못했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하고는 가족들과 TV를 시청할수있어 좋다고 하였습니다.
5월18일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8개월정도 보청기를 사용해보니 분실
염려는 없겠다며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2021년구입) 손잡이끈을 고리형에서 일반형으로 변경요청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22년5월6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가능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은후 오티콘
보청기사 Oticon G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20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