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를 착용해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조절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96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5. 19. 15: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9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양쪽귀에 이명현상과 난청있어 2009년 부산 수영구 광안동과 남천동에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받아도 별효과없었으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2009년 부산 수영구 남천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지엔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DT1060 RIC 우측 개방형

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제품사양은 알수없음)를 2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시 기절할정도로

불편하여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병원에서 보청기회사에다 연락하고 기다리면

보청기직원이 방문하여 보청기를 살펴보고는 기계는 이상없다며 3번이나 조절

과정을 받았지만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아 3개월정도 사용하다 포기하고 보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경 부산 수영구 보건소에서 혈압으로 진단받고 처방받아 혈압약을 복용

하고있으며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내 타보청기점

부산지역 몇곳의 타보청기점에서 아들과 보청기상담 받아보았지만 보청기효과

없다는 이야기만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지인의 추천으로 2009년 부산 수영구 남천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구입한 지엔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DT1060 RIC 우측

개방형보청기와 배터리한통,제품포장 케이스,습기제거기까지 비닐봉지에 담아

몇개월을 벼루다가 실날같은 희망을 가지고 2019년12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상담과 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과 상담점들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한후 잘부탁하고 감사하다며 90˚이상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모습이 한편으로

안스러워 보였습니다.

 

12월20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보청기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지엔

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DT1060 RIC 우측 개방형보청기(부산 수영구 남천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2009년구입)와 달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아 새로운 세상을 살것같다는 표현으로 만족해하였습니다.

 

12월23일 좌측보청기가 착용중에 잡소리나면서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뚝뚝소리나면서 외부음 차단됨으로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12월31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같은 현상발생하면 반품하고 신규보청기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1월3일 보청기소리가 울리고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막힘과 REC와 MIC에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깨끗하게 잘들린다하여 세면할때

외이도내 물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1월22일 잘들리던 보청기가 울림현상과 말소리구분않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보청기성능분석까지 진행결과 보청기는 이상없고

기도청력변화도없는데 어음명료도성적(WRS)변화와 듣는것과 구분에대한 이해

부족으로 최초상담시 검사했던 자료를 가지고 보청기의 역할에대해 재안내하고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작은소리를 좀더 잘듣도록 요청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6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외이도까지 청소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4월28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외이도청소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5월21일 설거지하는 소리거슬리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7일 보청기소리 크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의 내장청력검사기능의 HTL과 UCL

기능 이용하여 측정한결과 청력이 좋아진것이 확인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하자 거짓말같이 불편이 없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5월28일 보청기사용에 불편은 거의없지만 작은소리를 좀더 잘들었으면 좋겠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0일 현재 상태에서 조금만더 작은소리 들었으며 좋겠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의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3일 말소리구분이 전같이 않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8일 보청기조절한후에도 만족하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

명료도검사(WRS)까지 진행결과 청각변화 없음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을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6월19일 보청기착용중 "앵옹앵옹"하는 잡소리가 말소리듣는데 방해한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비교하면서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재제작)

 

6월29일 쉘제작한 양쪽보청기중 우측보청기가 압박감으로 고개도 돌리지못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

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2020년7월8일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하기 어렵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0일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MIC교체)

 

7월1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3일 보청기가 압박감있어 오래 착용하지를 못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7월31일 쉘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8월7일 재제작한 보청기가 압박감과 짖무름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8월14일 쉘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땀등으로 외이도에 짖무름이 발생하여 한달이상이나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착용하지않고 보관하다 

선선해지자 보청기를 착용할려했지만 않된다며 방문, 확인결과 장기간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음으로인해 외이도가 좁아져 귓본채취하여 변화된 상태를 비교하여 

설명한후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L:쉘교체/L:REC교체)

 

2020년11월13일 보청기착용시 먹먹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26일 보청기착용중 시끄러운 장소나 큰소리나는 경우 먹먹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

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후 점검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1월17일 우측보청기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중단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

쇼트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쇼트,재결합)

 

11월26일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걸음걸을때 이상한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재활20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58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