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피팅프로그렘 미연결로 수리접수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395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5. 17: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395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으로인해 난청발생하였으며 좌측귀는거의 들리지않는다고

하였으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남편(1172)의 소개로 2006년2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독일지멘스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

렉스톤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유니트론보청기사,A&M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

와이덱스보청기사의 제품별,기능별,가격대별로 안내하고 의논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4월15일 난청으로 불편해도 그동안 우측귀로 생활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듣지못하는 부분많아지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1172)인 남편이 보장구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여 신규보청기구입하게되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2014년구입) 2개중 2014년구입한 보청기를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하여 사용하고 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이어몰드를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4월23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남편이 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좌측에서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함)와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4월24일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2일 남편의 보청기를 사용자변경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좌측에서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함)가 통증있다며 방문

하여 외이도내를 귀내시경으로 확인결과 무리하게 억지로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인해 외이도피부가 물집생기면서 부어있음으로 당분간은 보청기를 착용하지말고

상처가 아물면 외이도상태 확인한후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29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실리콘튜브가 찢어졌다하여 새튜브로 교체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좌측에서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함)로 보청기소리조절

할려고 하였지만 피팅프로그렘 미연결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