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29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7. 01: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29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7세경 난청?문제로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던 경험있다고

하였으며 당뇨약을 2014년초부터 복용중이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 중구지역 메리놀병원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

하였습니다.

 

2003년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20만원주고 우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귀안이 아프면서

말소리구분 않됨으로 보청기에대한 생각이 상당히 부정적이었으나 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 가입한다음 3년

동안 게시글읽어보면서 신뢰됨으로 남편을 설득하여 부산 중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먼저 보청기상담을 해보았으나 상담과정이 무언가 신뢰되지않아

남편과 보청기상담차 2014년5월2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착용이 과거 실패했던 보청기경험과는 달리

도움됨을 알겠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였으며 부산 중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관련

설명내용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상담내용에 많은 차이있는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설명한 보청기관련정보가 신뢰성있어 최종 선택하였다 하였습니다. 

 

5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상담시 제시하였던 내용과 다르지않다면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전 보청기상담한 부산 중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보청기상담사가 전화왔었지만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비교해볼때 한미보청기가

더신뢰되었다며 보청기재활과정을 부탁하였습니다.

 

2014년6월3일 보청기로 소리듣기 불편없지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이도안쪽과 플레이트주변이 압박감과 통증있자 방문하여 확인

결과 짖무른부분있어 비젼으로 해당부위 확인시킨후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껍질재제작전

보다 착용감이 좋아졌지만 착용시 아픈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비젼으로 외이도를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해당부분을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연마)

 

6월30일 쉘연마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그래도

짖무르는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분을 연마작업하였으며 같은 증상이 계속

되면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쉘연마)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쉘연마해도 여전히

짖무르는 현상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분에대해 쉘연마한후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으면 불편하면 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증폭되는 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짖무르는 부분을 재제작하도록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7월19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REC교체)


7월2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좌측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