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작동 중단되는 경우가 있다며 방문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90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5. 12:2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90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8년경부터 건축목수일하면서 소음환경에서 귀마게를 제대로하지않고

작업하다 이명현상과 함께 우측에 난청시작되었다 하였으며 이후 좌측까지 난청

심해졌으며 2005년부터 부산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와 보청기상담을

받았었는데 신경이 노후됨으로 보청기착용해도 효과에대해 장담하지 못하겠다는

의사이야기에 거의 포기하고 살다가 딸이 아버지 난청문제로 인터넷검색과 여러

곳에서 정보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알게되어 모친께 말씀드려 부부가 함께 2008년

4월 보청기상담하기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우측귀는 기도검사결과 평균 68 dB HL이었고

좌측귀는 평균 48 dB HL로 고주파수대역으로 갈수록 나빠지는 유형보였습니다.

그리고 큰소리에대해 불편느끼는 현상있으며 작은소리와 큰소리 폭(DR)이 좁아

일상생활에서의 가청영역을 불편없도록 보청기소리조절하는 것이 향후문제였고

보청기예상효율(WRS)은 좌측귀 85%,우측귀 20%,양쪽귀 90% 효율을 보였으며

보청기통한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본인이 같은 반응보였으며 검사결과듣고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 착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

한결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6개월만에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이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하지 않음으로

건전지가 떨어지면 또방문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를 권유하였으나 좀더 사용하다 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부인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자택내에서는

착용하지않고 외부활동시에만 착용한다하여 재교육하였으며 부인은 자택내에서

남편과 공동생활에서 불편했던 문제를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11월6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하여 청력

변화인지 문의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2일 REC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었음으로 수리안될줄 알았는데

다행이라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1월9일 난청으로 고생하는 형수(4477)를 한미보청기에 소개하였습니다.

 

1월22일 한미보청기고객인 형수(4477)와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 있다

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아 보청기수리하도록 안내

하였지만 좀더있다가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2월20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문제이나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으며 오래 사용하지 못함,단선납땜)


2월27일 보청기제조사 점검후 조치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 찾기위해 부인이 방문, 신규보청기구입은 좀더 있다하겠다

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보청기조절내역을 저장하였습니다.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가 작동 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