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밀양시 삼량진읍는 314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24. 16:3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삼량진읍에사는 314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지러움증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입원과 약물치료 여러번받았으며

심장약과 혈압약을 2004년경부터 복용하고있으며 이명현상이 항상있다하였으며

난청으로 가족들이 불편함으로 보청기권유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는 경우를 많이보아 본인이 거부하여 미루고 살아오다 사돈

(1606)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으며 일상생활에서

도움되자 며느리가 가족과 의논하면서 인터넷으로도 확인한다음 상담예약하고

고객에게는 외식한다고 속이고 보청기상담차 2010년4월23일 방문하였다고 상담

과정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좌측에 먼저 포낙보청기사

Una 4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였으며 고객과 며느리,딸이 상담을 마치며

주변에서 보청기가 불편하거나 실패했던 이유에대해 제대로 이해하였다 하였으며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거나 불편한 지인이 있으면 안내하겠다 하였습니다.

 

4월29일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는데 재활과정동안

보청기를 착용하고있다 사용법설명과정에서 잠시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상태에서

"보청기가 바보만들었다"는 이야기하여 의미확인결과 보청기착용전에는 잘들리지

않아도 본인은 불편함을 몰랐었는데 잘듣다 못들으니 바보된 것 같다하여 모두가

박장대소하였으며 고객도 만족해하며 이렇게 도움될 줄 알았으면 하루라도 빨리

보청기했을텐데라는 후회도 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했던 딸도 가족들과

의논하여 우측에도 보청기구입하는 것을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 보청기재활1차과정한후 보청기에 불편사항없어도 2주뒤에 방문하는

정기방문일로 가족과 함께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며 그동안 사용하며

궁금한점과 불편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과정통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0년7월 며느리와 함께 보청기소리가 나지않는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

결과 건전지문제로 재교육을 실시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며느리가 한달동안 보청기고장으로인해 보청기사용 않았다면서 방문,

확인결과 건전지도어가 빠져있어 조치후 보청기보관통인 알습기제거통 재활용에

대해 실습통해 교육하고 연말정산서류도 발급하였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사용중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 분리되어 내부부품과 배선 

이탈되어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접합)

 

2013년10월7일 잘사용하던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방향감등 여러면에서 불편하여 우측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한다음 마을에서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

판매점에가면 비싸도 90만원이면 보청기살수있다고 지인이 이야기하였다며 질문

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와의 차이점에대해 설명하고 단순증폭방식보청기나 컴퓨터

프로그렘으로 소리조절하는 보청기라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따라 많은 차이

있으며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한다면 큰소리에대한 불편으로 시끄러운

장소에서 보청기소리를 낮춤으로 제대로듣지 못하는 불편함있을것이라 설명하니

이해하였습니다.

 

10월25일 농사관계로 보청기제작되었으나 당장 방문하지 못하다 며느리와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방향

감각에 도움되고 말소리구분도 좋아졌다며 돈이 좋긴 좋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월8일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는 삐~하는 소리때문에 그동안

착용않았다하여 확인결과 방향을 거꾸로하여 보청기착용한 결과로 재교육하면서

무상보증기간에대해 설명하자 앞으로 열심히 착용하겠다 하였으며 좌측보청기는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습니다.

 

1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9일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과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6년9월 며느리가 경상남도 밀양지역 이비인후과 방문하였더니 청각장애등급

가능하다며 청각장애등급받은다음 신규보청기 구입하라고 하였다며 전화로 문의

하여 청각장애등급받는 절차와 보장구지원금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7년2월7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0년4월구입) 점검결과 내부단락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결정후 신규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관중이라

귓본채취후 보청기는 택배로 보내도록하였습니다.(포낙보청기는 AMP 문제로 폐기)


2월10일 택배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내옴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2월13일 퇴근길에 부산 재송동지역 동생자택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을

진행한후 고객은 지인이 경상남도 밀양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는데

잡소리때문에 사흘들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아 고생한다면서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23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017년5월 좌측보청기가 짖무르는 현상으로 불편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의 불편한 부분을 귓본에 표시한다음 재제작의뢰

하였으며 지인들 3명이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경상남도 밀양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공짜보청기라 그렇다고 불만이라하여 보청기상담사

문제일 가능성이 높음을 안내하자 다음에 같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8월9일 산에서 작업하다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에 목걸이줄을 연결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에

맞추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

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분실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찾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총3개를 가지고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