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2. 23. 17:26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보청기고객(22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5세경부터 난청있어 1999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E-EAR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큰소리가 불편하고

발자국소리가 쾅쾅울려 필요한 경우에만 볼륨조절하면서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10월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함으로 간판보고 방문하여 기본상담하였습니다.


2005년11월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기능과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보청기관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016년2월17일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70만원주고 U-CPD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기 2개) 구입하여 사용해왔는데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수리비용이 17만원든다

하여 알아보았더니 지인들은 7~8만원이면 된다던데라며 기분이 좋지않다며 한미

보청기를 재방문하였다며 보청기수리여부를 알려달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껍질에 "U-CPD"외에는 제품표시가없어 보청기제조사명을 알수없고 한미

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을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있음으로 보장구

지원금을 받는경우 보청기수리비용보다 적은비용으로도 보청기신규구입이 가능

함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2005년11월 한미보청기 방문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비교해볼때 어음명료도(WRS)가 좌측이 63%에서 5%로,우측이

66%에서 0%로,양쪽 73%에서 20%로 저하되어있어 안타깝기만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난청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의료기기임으로 소리증폭출력이 높음으로

잘못 보청기를 사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있으며 이에대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보청기고객에게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이나 무능함으로 소리를 구분

하고 전달하는 청신경계통에 치명적인 피해주는 안타깝고 위험한 각종 사례들이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다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주의하기 바라며 보청기상담사

업무책임에대한 관련법규 제정이 하루빨리 되어야함을 또한번 주장해봅니다.


2016년3월14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큰소리에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만족한다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현금영수증발행과 거래명세서발행

하였으며 주변에 본인의 보청기경험담을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30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한것같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내에 물방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중이염증상은 없음

으로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이 들어간것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함이 원인으로 판단

됨으로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상태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2곳의 보청기

구입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하였던 보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

들림으로 만족하여 주변에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자랑을 많이한다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