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며느리가 방문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37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9. 18: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3727번 보청기고객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7년경부터 중이염있었다고 하였으며 양이모두 고막천공상태로 좌측은

아직도 물이나는 경우가 자주있으며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다

하였으며 백내장수술 양쪽,혈압약,심장약,위장약을 장기 복용중이라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사용 검토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나 불만

으로 미루고 살아왔으나 아파트 노인정에서 만난 친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없이 잘사용한다하여 며느리에게 이야기하여 기초상담을

전화로한 결과 걷기가 불편하다고하여 2012년3월2일 자택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중이염 재발함으로 REC를 습기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스마트가드기능

있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를 우측귀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최종사용할 보청기기종에 대해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7일 신규제작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후 큰소리가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로 대화가능함에 만족은하지만 노출에

대한 부담으로 고막형보청기로 변경요구하여 Una HS 귓속형보청기는 matrix116

/48이나 Una CIC 고막형보청기는 matrix116/35로 이득부족의 현상있음을 안내

하였으나 설득되지않아 며느리에게 고막형보청기로 재제작하여 1개월의 시간을

주고 사용하면서 불편한경우 Certena P-CIC(matrix118/55)로 변경후 차이금액

보청기대금은 정산처리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5일 신규제작된 포낙보청기사 Una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듣지못한 상태에서 주변소리와 말소리가 들리자 만족한다

하였으며 보청기착용과 관리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스마트가드교체에 대하여도

안내하고 향후 실시할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6월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시어머니가 고관절수술로 입원하여

입원기간중 생명이 위독하여 보청기착용하지 않았는데 이젠 어느정도 회복되어

보청기착용위해 건전지교체해도 소리않난다고하여 점검결과 스마트가드필터에

이물질이 가득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8월16일에는 2012년3월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Una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기

어렵고 억지로 착용하면 외이도에 상처나 도저히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겠다며

연락와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8월23일 재제작된 포낙보청기사 Una 고막형보청기를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착용법

실습통해 스스로 착용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시어머니 보청기용 건전지떨어져 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

에는 잘착용하고있으며 보청기소리듣는데도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9월 잘사용하던 포낙보청기사의 Una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며느리가 고막형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F/P교체,도어교체,REC교체)

 

2014년10월 포낙보청기사 Una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며느리가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8월 포낙보청기사 Una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로 목욕한후 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016년8월 포낙보청기사 Una 고막형보청기가 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청소후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월 보청기소리 않난다며 손자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핵심부품인 AMP가 부식되어 수리효율없다는 보청기제조사 권고에도  부품교체

요구하여 수리했던 포낙보청기사 Una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해져 신규

보청기상담 요청함으로 2017년2월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제작됨으로 자택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착용하기 어렵다며 전화와 자택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노화현상으로 귀피부에 탄력이 없어짐으로

귀바퀴를 당기면서 보청기 착용해야함으로 며느리에게 착용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청기청소와 점검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전화와 2017년7월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고객이

보청기착용하는것이 어려운 이유가 보청기크기문제로 생각하고 아들과 며느리를

힘들게한다함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형태와 비교하여 설명하여도 이해하지를

못함으로 기존 보청기와 똑같이 제작하기로하고 외부피드백현상과 빠질수있음도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전화와 2018년4월23일 퇴근길에 자택방문

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재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4월30일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소리

약해졌다며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11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6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에

충격으로 분리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접합,습기/귀지 주의요망)


2018년9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27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0 dB HL낮고 왜곡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