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성능분석후 보청기수리접수한 전라북도 장수군에사는 56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8. 19:0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전라북도 장수군에사는 5627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있었으며 6.25전쟁에 참여하여 전투중 폭탄소리에 고막

천공과 난청발생하였으며 2006년 부산 서면지역 정형외과에서 척추수술받아 척추

장애등급6급이며 2011년 부산 봉생병원에서 뇌경색으로 시술한후 전북대병원에서

스텐스삽입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전라북도 전주지역 예수병원에서 진료결과 별문제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2016년7월 서울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보청기

하라는 이야기만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경 노인회에서 소개하는 서울지역에서 출장나오는 보청기회사에서 40만원에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바로 포기하고 서울지역 보청기구입회사에

수없이 연락해보았지만 별다른 조치없어 포기했으며 주변에서도 대부분이 보청기

구입하고도 실패하여 포기하고 살아왔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있으면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할수있다는 이야기에 부산사는

딸과 함께 부산 온종합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청각장애등급나오는데 2~3개월정도

시간이 소요된다하여 포기하고 한미보청기고객(238)인 사돈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있다하여 딸과 보청기상담위해 2016년8월1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하는것이 도움됨에 공감했지만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희망했지만 중이염문제로인해 보청기 소모성부품 고장에대해 설명하면서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0일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굴곡이심한 외이도

문제로 착용하기 어렵다며 방문,마모작업하고 보청기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분석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