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E 외이도형보청기로 보청기조절한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에사는 313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1. 20: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에사는 313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처녀시절부터 난청있었으며 결혼한후 남편에게 맞은후 난청 심해졌으며

청각장애2급으로 진단받았고 보청기만으로는 대화가 곤란한 보청기고객입니다.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 스타키보청기사 B13 BTE 단순증폭방식를

귀걸이형보청기를 20만원에,2001년 스타키보청기사 CE9 단순증폭방식 외이도형

보청기를 4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2002년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

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 추가구입하여 3개 보청기가지고 있는데 1998년과

2002년구입한 보청기가 고장나자 경상남도 마산시지역 타보청기점 방문하였더니

보청기수리접수는 거절하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하자 답답한 마음에 부산까지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수리 가능한지 문의하였지만 고객의 청각에대한 자료가 없음

으로 관련검사받기를 권유하였으나 비용발생하는줄 오해하면서 거부하여 설명후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2010년4월15일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외이도형

보청기는 청각대비 증폭이득이 낮은 것으로 파악되었고 나머지 2개 보청기는 고장

이라 해당 제조사 보청기점검의견을 감안하여 아들과 계속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다고 수리접수를 거부하는 경우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구입여부에 상관없이 보청기수리를 접수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상담을 비용발생없이 진행하고 있으니 방문하여 상담받기 바랍니다.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한결과 2002년6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

방식의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가 물에 빠진후 사후조치를 제대로 하지않아 모든

청기부품이 부식됨으로 보청기수리시 비용면에서 효율없고 1998년8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B13 BTE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는 MIC가 탈락되어 수리

비용없이 고정작업만 조치하여 사용하도록 설명하였습니다.


2010년5월 2건의 보청기수리진행에서 신뢰한 고객의 아들이 2001년5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CE9 단순증폭방식 외이도형보청기도 점검차 택배보내왔습니다.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14년10월 귓속형보청기 구입하겠다고 방문하였으나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과정에 협조하지않고 2채널기능 귀걸이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한

결과 귓속형보청기로는 청각대비 출력이 부족함을 설명하였음에도 귓속형보청기

요구하여 한미보청기에서는 청각에 적합하지않는 기능의 보청기인 경우 판매를

하지않음을 몇번이나 재설명하면서 보청기판매를 거절하였습니다.


2017년7월 경상남도 김해사는 남동생이 여러곳에서 보청기구입해도 제대로 듣지

못하는 누님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

광고를 읽어보고 누님과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2개 확인한결과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렉스톤

보청기사 표시있는 귀걸이형보청기(제품명과 제품번호가 지워짐)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출력이 거의없는 상태인데도 착용하고있어 제대로 듣지못하였으며,

귓속형보청기는 스타키보청기사 DXP IN 귓속형보청기(2014년제조,matrix117/50,

단순증폭방식,볼륨조절기사용,소비자가격95만원) 110만원에 구입하였는데 소리

나지않는다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남동생에게 설명하면서 한미보청기에서 2005년과 2010년 보청기상담했던 과정과

보청기수리과정에대해 안내하면서 신규보청기를 구입할려하면 고출력 귀걸이형

보청기 추천하였지만 고객이 강력하게 거부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E

외이도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면서 렉스톤보청기사 귀걸이형

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제품세척 및 검사 정상)


2017년8월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E 외이도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그동안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만 사용해

왔음으로 소리조절된 상태에서 볼륨조절기 사용하도록하고 경상남도 마산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제품명이 불확실하였던 보청기는 렉스톤보청기사 

TARGA PRO-P 귀걸이형보청기(matrix132/65,2채널,소비자가격200만원)로 확인

되었고 고객은 5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E

외이도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XP

IN 귓속형보청기(2014년 경상남도 마산시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구입)는 건전지

방전상태임으로 설명한후 청소하였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E 외이도형

보청기(2017년구입)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선으로 냉땜)


2020년1월 보청기파손되었다며 경상남도 김해시에사는 남동생이 보청기가져와

스타키보청기사 DXP IN 좌측 귓속형보청기(2014년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

부분이 떨어진것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20년2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E 좌측

외이도형보청기(2017년구입)도 청소와 점검위해 가져왔는데 카널끝부분에 균열

현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동생에게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보수)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소리조절위해 남동생과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E 좌측 외이도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DXP IN 좌측

귓속형보청기(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2014년구입)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TARGA Pro-P BTE 좌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구입)도 청소후 점검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