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에사는 799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1. 15:2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에사는 79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양쪽귀가 중이염으로 좌측귀는 염증있으며 우측귀는 물나지않으며 난청

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1876년경부터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 2번,고막형보청기 1번,귓속형보청기 2번 우측귀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으며 청각장애4급으로 가져온 보청기는 2016년 보장구지원금포함하여 150

만원중 세금으로 50만원? 공제하고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경상남도 남해시지역 병원에서 허리아픈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 못하는것을 이상하게 생각한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를 소개하여 보청기상담위해 2020년1월7일 방문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로 표시된 볼륨조절기로 보청기고객이

직접 조절하는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지역있는 보청기

제조사 보청기제품으로 확인되었으며 외이도내가 귀지로 가득막혀있어 제거한후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손녀가 4515번 고객임)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가져온 보청기와는달리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16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그동안 사용하였던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와 보청기소리를 비교한후 비로소

그동안의 보청기구입점에서의 보청기관리에 문제가 있었음에 공감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