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여러곳의 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같이 상담하는곳은 없었다는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731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9. 10: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731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부품제조공장에서 25년동안 프레스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으며 2010년경 부산 온종합병원에서 협심증으로 시술한다음 혈압약을

처방받다가 지금은 부산 동의의료원에서 처방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로 2017년 부산 온종합병원과 부산 백병원

개금에서  진료한결과 중이염으로 수술하라고 하였지만 수술비용 부담으로 하지

않았으며 2018년4월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받았으며

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보고 20118년10월 가족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중이염문제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수술가능한지를 다시한번 확인해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습니다.


전음기관 문제로 난청있는 경우, 특히 중이염있는 경우에는 보청기착용하기전에

반듯이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로 이과적인 조치를 받아야하며 물기가있는

상태에서 보청기를 착용하게되면 보청기수명이나 외이도내 상태를 더악화시킬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상담과정진행중

이비인후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 고객에게 고지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2019년11월1일 전화로 이비인후과 진료받았는데 중이염관련 수술이나 치료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않고 보통기능의 보청기를 착용하면된다며 이비인후과내에

대기중인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도록했다며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작년에 상담했던 과정과 같았는지 확인하자 그렇지않다고

하여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중요함과 보장구지원금이 공짜가 아님을 재설명하자

다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인의 경우 보청기구입시 지원되는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일반:1,179,

000원)은 공짜가 아니고 국민세금이며 5년에 단한번 보청기구입시 복지혜택을

보는 귀중한 기회임으로 생각을 달리해야하고 의사나 보청기상담사들이 공짜

(무료)보청기로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기만하는 일체의 행위들은 양심의 문제

이며 이러한 상술에대한 법규제정으로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들의 소중한 

복지헤택에대한 피해가 없도록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아야할 것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여러곳의 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같이 보청기상담하는곳은 한곳도 없었으며 대부분 뚜..삐..하는 검사와 단어

몇가지만 불려주는 검사한다음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함으로 신뢰없었다며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뒤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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