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인이 이비인후과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사용하지않아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789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6. 12: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789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우측귀가 어릴때부터 중이염있었지만 2013년경부터 물은나지않으며 좌측

귀는 200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는데 제재소에서 소음방지구착용하지않고

15년정도 근무하였다고 하였으며 2015년경부터 이명현상도있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부터 부산 광해병원에서 당뇨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3년경 부산진구

범내골주변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하라하여 이비인후과 대기중인 보청기상담사와 상담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 2곳

에서 보청기상담받고았으며 좀더 알아보던중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55 

60 

55 

60 

65 

70 

70 

65 

90 

75 

63 

 우측

90 

85 

85 

85 

80 

65 

70 

85 

100 

7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100 

70/85 

 

 M   C   L

85 

100 

80/95 

 

 U   C   L

100 

105 

95/105 

 

 보청기예상효율

 55%

 25%

6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상담받은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과는 많은

차이가있고 신뢰가된다며 부인이 부산진구 범내골주변의 이비인후과에 대기하던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Ino ITC P 좌측 귓속형

보청기(matrix113/54,4채널,소비자가격190만원)가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있어

본인이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재활비용임을 감안하면 적어도 133만원의 보청기재활비용과 보청기수리비용을 

부담하는경우 오히려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을 설명하자 이해

하고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고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