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어머님이 항상 한미보청기 이야기를 하며 방문하고자 한다며 안부인사를 전하는 아들

청력박사 2010. 1. 25. 15:17

경상남도 창원에 사는 1930년생인 여성고객(568)의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보청기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지만 2006년3월 보청기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가족이 방문한 것이 인연이되어 2006년12월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관련검사를 실시하여

1999년도에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되는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120만원을 주고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외이도형보청기를 1채널기능 외이도형보청기로 변경하였으며 청력변화로

2008년10월 2채널8밴드기능 소형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뇌졸증으로 대학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으나 치매초기증상으로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창원 아들집에서 가족과 함께 생활하고 있던중 2009년1월 설연휴때 이어몰드

튜브가 찢어져서 휴무기간내임에도 불구하고 사무실로 밤에 출근하여 처리해 드렸습니다.

2009년6월에는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딱딱해져 잘빠짐으로 사용에 불편하여 경상남도

창원에서 아들이 어머니를 모시고 방문하여 경화되지 않는 실리콘 튜브로 교체해드렸으며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고 건전지를 구입하였습니다.

앞전에 방문시에는 가족과도 정상적으로 대화가 되지 않고 기억력에도 혼돈이 있었으나 

그동안 건강이 좋아졌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09년9월에는 000고객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청소 및 점검을 받고나면 잘들린다고

방문하기를 희망하여 아들이 함께 방문하였으며 관련업무를 조치해 드렸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는 생활을 오랜기간동안하다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착용하고 소리자극을 받는 경우 보청기고객에 따라 다양한 변화가 일어납니다.

대부분의 경우 긍정적인 방면으로 일상생활에서 개선되는 경우가 많음으로 난청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와의 보청기상담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어머님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아들이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하였으며

어머님이 항상 한미보청기 이야기를 하며 방문하고자 한다며 안부인사를 전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