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어머니의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이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보청기고객의 딸

청력박사 2009. 12. 15. 12:52

부산 남부민1동에 사는 1950년생인 여성고객(1686)의 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현재 000고객은 27년전 뇌수술을 받았으며 현재 유방암수술후 항암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8년10월 딸이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함께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현재 2채널8밴드기능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000고객은 유방암으로 항암치료중이나 만날때마다 항상 밝은 모습으로 대해주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항상 긍정적으로 밝게 생활하고 있는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6월에는 건전지가 없다는 연락에 퇴근길에 자택을 방문하였는데 항암치료차 머리를

삭발하였다며 그동안 어느정도 머리카락이 자랐는지 보여주면서 000고객 특유의 해맑은

미소와 함께 반갑게 맞이해 주고 농담을하여 분위기가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2009년10월에도 건전지와 청소를 위해 퇴근길에 자택을 방문하였는데 건강상태가 많이

좋아짐을 느꼈는데...긍정적인 생각과 밝은 마음이 회복에 도움이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만족을 준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고객관리과정에서

상담사와의 관계에서 만족과 신뢰를 느낀다면 그후의 과정은 좋은 방향으로 발전합니다.

이러한 만족과 신뢰를 보청기고객에게 느끼게하기 위해서는 정직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보청기는 한번 판매로 종료되는 상품이 아니라 판매순간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이 시작됨으로

상담과정에서 보청기수명이 다하는 최종 순간까지 보청기고객과 함께하는 상품임으로

"정직"하고 "성실"하고 은근과 끈기를 가지고 고객관리를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보청기에 대한 상품개념을 알고 있음으로 이를 업무의

기준으로 생각하고 보청기고객관리에 반영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딸이 어머니의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연말정산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아 귀가하였으며 어머니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 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사후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고 인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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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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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