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애완견이 보청기용 전자습기제거기 어뎁터를 파손하여 배선수리한 부산 사하구 신평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11. 30. 14:32

부산 사하구 신평동사는 보청기고객(375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돌전에 장티푸스를 앓은후 난청발생하였으며 양쪽귀가 중이염으로 2001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양쪽으로 중이염수술하였으나 재발하여 2006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을 또다시 받았으며 이명현상이 항상있다 하였습니다.

 

2001년경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지멘스보청기사 PRISMA2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6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이야기를

하였으나 별다른조치없이 적응하라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3일 부산 서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Ino-Pro ITC-P(6채널)

귓속형보청기를 기도검사와 골도검사만 진행하고 300만원씩 총6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불만족하여 인터넷검색중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보청기재활

과정이 가능하다는 다음카페 게시글에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사용중인 오티콘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기능상의 문제보다는 보청기소리조절상 문제로 안내하고 (근거는

상담시 2채널기능 보청기로도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말소리구분이 현재 사용중인

오티콘보청기사 보청기와 차이있다는 고객평가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소리조절과정의 차이에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기준에의해) 아직 무상보증

기간내임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불편사항을 개선요청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으며 고객은 몇일후 카페에 "감사드립니다..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다음에

다른보청기 소지해서 방문드리겠습니다."라는 감사인사글을 남겼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gTz/801

 

4월12일에는 2001년경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지멘스보청기사 PRISMA2 

고막형보청기를 양쪽 6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해 보청기상담사에게

이야기하였으나 적응하라고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보관만하고있던 보청기를

재사용가능한지 가져와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소리나지않음으로 이물질제거하자

작동함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상태 점검받은후 보청기재활서비스 진행하여 예비

보청기로 사용할 것이며 오티콘보청기사 보청기는 시간나지않음으로 아직 방문하여

조치받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4월24일 지멘스보청기사에서 보청기점검결과 보청기기능에는 문제없어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자 큰소리에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4월26일 다음카페에 몇일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느낀점과 궁금점에대해 질문하여 

답변하였으며 다음주 화요일에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거나 필요시에만 사용하고 있다면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 상담하여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바랍니다.

 

2013년8월5일 부산 서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Ino-Pro

ITC-P(6채널)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하여 신규상담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처방전을 가져오지않아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9일 보장구처방전가지고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으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장애진단받는데 검사비용이 30만원들었으며

보장구지원금 272,000원받고자 제도상,시간적으로 문제있다는 의견나타내었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편의기능중 데이트로그기능자료를

확인결과 90 dBHL이상지역에서 보청기사용한 경우가 30%이상으로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장애진단받는데에만 검사비용이

30만원,보장구검수확인서받는데 5만원의 비용들었다며 우리나라에서 보청기구입시

지원하는 제도자체에 문제있는 것이 아닌지 이야기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6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양쪽 보청기 모두 MIC와 REC내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이물질을 제거하였지만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애완견이 전자습기제거기

어뎁터를 파손하였다고하여 점검한후 배선수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