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실력없고 양심불량인 보청기상담사들의 업무형태를 알려드리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20. 3. 7. 10: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라도 보청기고장

원인분석과 안내 및 보청기수리진행을 대행하고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불편하거나 실패한 보청기의 경우에도 문제점과 재사용여부에대해 보청기상담을

진행하고있으니 참조하시기바라며 보청기수명은 보청기사용자와 보청기상담사의

사후관리방법에따라 핵심부품인 AMP에만 문제가없으면 소모성부품인 REC,MIC,

VC,껍질등은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성능과 사용에는 문제가 없음으로 양심

적인 보청기상담사와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잘선택하여 불편없이 쾌적하게 

보청기를 오래 오래 사용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보청기가격차이에따라 보청기기계 성능상 좋고 나쁜

차이는 없으며 보청기재질 및 소모성부품은 저가나 고가의 보청기가 동일하지만 

개개인별로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하는 큰소리에대한 불편이나 고통,위험에대한

반응이 다름으로 이에 적합한 보청기피팅프로그렘을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상담

과정중에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으로 난청인의 청각

상태에 적합한 보청기피팅프로그렘을 찾아내어 추천하고 보청기제작후 보청기

수명이 다할때까지 안전하고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될수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며 이에대한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과 보청기사후비용(보청기소비자가격중 보청기기계부분은 10~30%이내임)

으로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관련법규가없는 아직

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을

꼼꼼하게 비교하여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사를 결정해야할 것입니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후 여러가지 불편함이나 불만족으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들을통해 분석한 양심불량

보청기상담사들의 유형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잘사용하고있는 보청기를 보청기수명이 다되었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함,

-귀지나 이물질이 막힌 보청기를 사용하지못한다며 신규보청기를 권함.

-MIC나 REC를 이물질로 막아 보청기소리를 작게한후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함.

-피팅프로그렘 단자를 변형시켜 사용하지 못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함.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되는것을 사용못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함. 

-한쪽 보청기구입후 불만족하면 양쪽착용하라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함.

-청각장애인들에게 보장구지원금을 노리고 의료법위반 상술로 유혹함.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없이 보청기무료체험행사로 유인하는 기만상술.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없이 보청기무료점검 및 청소행사로 유인하는 기만상술.

-상식이하의 보청기가격할인행사로 유인하는 기만상술.(1+1무료,70%할인 등)

-비싼보청기를 착용할수록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진다는 기만상술.

-중고보청기를 보청기껍질만 교체하여 새보청기로 판매하는 사기상술.

  (특히 보청기제조사아닌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조립 및 즉석수리하는 업체주의,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보청기제품명,보청기제품번호없는 경우 주의바람)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