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보청기의 역할...실력없거나 양심불량의 보청기상담사 구분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청력박사 2020. 4. 20. 11: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제품으로 난청인의 감각신경계통에 소리반응을

받아야만 본인의 이해능력에따라 소리를 구분하게됨으로 난청으로 듣지못하는

주파수대역에대해 보청기의 조절기능과 출력을 이용하여 작은소리는 정상청력

사람과 같이 듣도록하면서 큰소리는 불편함(고통)이 없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여 안전하게 사용하도록하기위한 의료기기인 도구임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재활업무능력과 경험에따라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사용결과는

하늘과 땅차이가 될수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이러한 보청기에대해 가격이 비쌀수록...말소리구분이 좋다던지,보청기조절기능

(채널,밴드...등)이 많을수록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진다던지 보청기가 좋다고하는

보청기상담사는 난청인을 기만하거나 사기상술로 판매자의 이득만 취할려하는

실력없거나 양심불량의 보청기상담사일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할 것입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