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 보청기상담과정에서 그동안의 불편함에 눈물흘리던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0. 2. 10. 17:13

부산 망미1동에 사는 1959년생인 여성상담고객(305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선천성난청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신혼때 남편으로부터 귀를 맞았으며

시부모의 간병등으로 스트레스와 신체적으로 무리한 것도 난청의 원인이라 생각하였습니다.

2009년 여름에는 갑자기 귀가 아프고 난청이 심해져 수영구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대학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기를 권유받았으나 집안 문제로 입원이 곤란하여 조제약을

20일정도 복용한 결과 호전된 사례도 있다고 하였으며 몸이 약해서 그런가하고 한의원에서

보약도 구입하여 복용한 경우도 있다면서 지나온 과정을 이야기하며 눈물도 흘렸습니다.

함께 방문한 아들이 인터넷에서 블로그와 지역정보,신지식등을 검색하며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였는데 인터넷상에 작성된 여러자료에 대한 추천글이나 답변글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어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제공과 여러보청기점에서 상담하여

어머니의 보청기사용에 도움이되도록 잘파악하도록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0 

40 

50 

60 

60 

65 

60 

65 

70 

100 

85 

57 

 우측

40 

40 

45 

50 

55 

65 

70 

75 

80 

95 

80 

5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5 

80 

75 

 

 MCL

85 

85 

80 

 

 UCL

105 

115 

100/105 

 

 보청기예상효율

 60%

 25%

5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고

2개월간의 재활과정을 통하여 최종 보청기기능에 대한 결정과 편의기능에 따른 보청기결정에

대해 설명하고 주변의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하고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신규보청기 상담고객의 경우 100% 신뢰하지 않는 경우 타보청기점과

상담하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비교하여 신뢰하는 상담사를 결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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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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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