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아 방문하였는데 이물질이 원인이었습니다.

청력박사 2010. 2. 10. 11:30

부산 부곡3동에 사는 1931년생인 여성고객(17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2월 1채널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를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을 주고

사용하였으나 상담시와는 달리 70만원을 주고 구입했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과

별다른바가 없어 구입점에 개선요청도하고 항의하였으나 뒤늦게 000고객의 귀문제라고 

이야기하면서 더 비싼 보청기를 착용하면 괜찮을 것이라고 새로운 보청기구입을 권유하여

어쩔수 없다 생각하고 보청기를 필요시에 사용하였는데 000방송국 PD인 아들이 인터넷

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5년10월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비하여 조절기능이

부족하였으나 큰소리에 대한 문제와 소리조절이 가능한 기능을 이용하여 개선하였습니다.

그동안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신뢰로 2008년5월 4채널1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기종변경을 실시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계속 진행하고 있는 여성고객입니다. 

2009년5월에는 몇일전 좌측배가 아파 서울의 대학병원에서 검진도 받았으며 치료를 받은

이후 보청기를 착용해도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아 병원퇴원후 부산내려오는 즉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면서 잘들리도록 조치해 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었음으로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청력검사를 실시하였으며 검사결과 청력변화가 있었습니다.

변화된 청력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000고객도 만족하였습니다.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치료를 받았거나 신경을 많이 쓴이후 청력변화가 있는 경우가

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경험하게 되는데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평상시와 달리 보청기로

증폭되는 소리가 크게 들리거나 작게 들린다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을

받아보고 청력검사도 받아 청각의 변화에 대하여 확인하시기 바라면 청력변화가 있다면

이에 대한 원인이나 치료부분에 대하여 병원에 진료를 받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09년11월에는 오전에 청소와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여 조치받고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였다며 만족한다며 귀가하였는데 저녁에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재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MIC입구에 물기가 들어가 막힌 것이 원인이라

보청기청소기로 물기를 뽑아내고 조치한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되었습니다.

000고객은 과거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에는 원장이 자리에 자주없고 여직원이 조치를

하였는데 본 한미보청기는 항상 원장이 세밀하게 업무를 진행하여 신뢰한다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판매로 종결되는 상품이 아니라 착용부터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상품임으로 재활에 따른 업무능력이 있는 전문상담사가 관련업무를 진행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면 불편한 문제가 있을 수 있음으로 주의하여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오늘도 000고개은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였는데 확인결과 이물질이 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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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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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