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801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2. 2. 07: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80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3살경 홍역앓으면서 난청발생하였으며 2005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있는 손영광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청각장애2급받았으며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변에있는 특정국가명을 사용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포함하여 130만원에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또다른 서면로타리변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이상에 구입후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소리를 조절하면서 사용하였지만 불편함이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귓속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을 포함으로 양쪽을 200만원정도에

구입하였지만 작은소리를 잘듣지못해 방문하였더니 기계가 맞지않다는 이야기

하면서 별다른 조치를 하지못했다고 하였으며 고객은 높은데 올라가면 먹먹해

지고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봐도 별다른 조치가

없어 그러려니하고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좌측보청기는 구입한후 얼마사용하지

않고 보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여 신규보청기구입위해 생각하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2020년1월14일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였던 3곳의 보청기구입점들과는 많은 차이가있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자극적이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후 보청기구입점점은 이전함)는 청각에

부족하지않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홀비용

으로 오히려 보장구지원금을 감안한 신규보청기구입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보조기기처방전부터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1월18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

하고 타보청기점애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귓속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후 보청기구입

점은 이전함)를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체결한다음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구입점에서 경험하지못한 보청기조절이었다며 보청기상담사에따라 같은

보청기라도 전혀 다른 결과가 될수있음에 공감하고 귓본을 채취하여 신규보청기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1월22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후 보청기구입점은 이전함)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

구입한후 6년동안 좌측보청기를 사용못하고 보관하던것을 재사용하게된 고객을

보면서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과 관리방법을 교육

한다음 보조기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한달뒤에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조

기기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39